코로나19가 바꾼 고향 못가는 명절…추석음식 구독하세요


기본 선물세트 소량으로

나눠서 받을 수 있는 상품 눈길


명절 도시락

LA갈비 1인분 소포장 등

혼추족도 풍성하고 맛있게

명절 음식 즐길 수 있어

[농수축산신문=안희경 기자]

올해 추석은 코로나19로 집에서 안전하게 연휴를 보내는 사람들이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

롯데홈쇼핑이 우수고객 50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추석 계획 설문조사에 따르면 집에서 휴식하겠다는 답변이 전체 47%로 전년 대비 10%p 높게 나타났다. 취업 정보를 제공하는 잡코리아와 알바몬이 직장인 855명을 대상으로 추석 연휴 계획을 묻는 설문 조사에서도 최대한 집 밖으로 나가지 않을 것이다는 응답이 전체의 30.8%(복수 응답)를 차지했다. 코로나19의 전염 위험을 피해 고향 방문이나 해외여행을 하는 대신 집에서 안전하게 연휴를 보내겠다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는 것.

이에 따라 사회적 거리 두기에 동참하며 추석을 혼자 보내는 혼추족이 더욱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식품 유통업계는 혼추족의 명절 밥상을 책임지기 위해 1인 가구 맞춤형 명절 음식을 다양하게 선보이고 있다.

혼추족을 겨냥한 아이디어 추석상품을 살펴봤다.

 

#혼자 먹기에 너무 많다면 나눠서! 롯데백화점 구독형 선물세트

 

롯데백화점은 1인 가구의 증대로 이들에게 선물을 할 수 있는 소비자들을 겨냥해 구독형 선물세트를 출시했다. 상품은 한우 세트 2종과 청과 세트 1종으로 5kg, 10kg 등 대용량 포장이 기본인 선물세트를 소량으로 나눠서 받을 수 있는 상품이다. 선물 받은 소고기나 과일을 냉장고에 장시간 보관할 경우 식품이 상할까 봐 걱정하는 혼추족의 고민에 구독경제를 적용해 구독권 선물하기로 해결했다. 단기간에 많은 양의 식품을 먹기 어려운 혼추족이 선물 받은 음식을 나눠서 수령함으로써 매번 신선한 식품을 즐길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구독권은 선물 받는 사람에게 등기로 발송되며 거주지 인근의 롯데백화점에서 사용할 수 있다. 구독권을 받은 후 11주 내로 선물 받은 식품을 나눠서 수령하면 된다. 정육은 최대 4회까지, 청과는 2회까지 나눠서 받을 수 있으며, 한 번에 받아도 무관하다.

 

#1인 가구 위한 명절 상차림, 신세계백화점 명절 도시락

 

신세계백화점은 혼추족의 명절 밥상을 책임지기 위한 명절 도시락을 선보였다. 혼자서 식사를 차리기 번거로워하는 혼추족을 위해 혼자서도 명절 음식을 알차게 먹을 수 있도록 1인용 도시락으로 구성했다. 모듬전, LA갈비, 잡채, 모듬나물 등 직접 만들면 손이 많이 가는 명절음식을 한번에 맛볼 수 있어 부담 없이 간편하게 명절 분위기를 내고자 하는 혼추족이 많이 찾을 것으로 보인다. 명절 도시락은 1세트에 35000원이다.

 

#LA갈비도 1인분 소포장으로 즐겨요

 

프리미엄 소고기 브랜드 엑셀비프는 혼추족도 부담 없이 갈비를 즐길 수 있도록 1kg 소포장 LA갈비를 선보였다. 1~2명이 한 끼에 먹기 좋은 1kg 포장으로 낱개 혹은 2개 한 세트로 구매할 수 있다.

식품 유통업계 관계자는 언택트 추석을 맞아 가족을 방문하지 않고 집에서 연휴를 보내려는 1인 가구가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식품유통업계가 1인 가구를 위한 다양한 상품을 출시하면서 사회적 거리 두기가 지속되는 상황에서 혼추족도 풍성하고 맛있는 명절 음식을 즐길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