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술 이야기살롱 모습
우리술 이야기살롱 모습

농림축산식품부는 16일부터 22일까지 온라인(더술닷컴, thesool.com)을 통해 ‘2020 대한민국 우리술 대축제(KOREAN SOOL GRAND FESTIVAL 2020)’를 개최한다.

대한민국 우리술 대축제는 2011년부터 시작돼 매년 11월 셋째 주에 개최되는 대표적인 우리 술 행사로 전국의 다양한 제품을 경험할 수 있는 소통의 장이다.

이번 우리술 대축제는 비대면, 디지털 시대에 맞게 온라인 방식 위주로 진행된다.

농식품부는 앞서 사전 홍보를 위해 지난 2일부터 김현수 농식품부 장관, 이병호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사장 등 우리술을 아끼는 사회 유명인사 15명이 우리술 추천 릴레이중이다.

AI 전통주 소믈리에 전경
AI 전통주 소믈리에 전경

더불어 인공지능(AI) 분석 시스템을 탑재해 소비자가 자신의 취향을 입력하면 적합한 전통주를 추천하는 ‘AI 전통주 소믈리에를 서울 주요 지역에서 체험행사를 실시했으며, 16일부터는 모바일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이번 우리술 대축제는 온라인 개막식, 우리술 영상 콘텐츠, 체험 클래스 등 다양하고 흥미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16일 열린 개막식에서는 2020년 우리술 대축제 홍보대사로 위촉된 소녀시대 유리 씨가 우리술을 주제로 유명 셰프와 이야기를 나누며 요리 대결을 펼쳤다.

이밖에 소비자가 햅쌀막걸리양조키트와 한국와인뱅쇼키트를 가지고 집에서 직접 만들어 볼 수 있도록 안내하는 집으로 ON 우리술 클래스’, 전국의 양조장을 직접 찾아가서 술을 만드는 과정과 양조장 모습을 화면에 담아 영상으로 제공하는 양조장으로 ON 랜선여행’, 유명 요리사인 에드워드 권이 우리술과 어울리는 다양한 요리를 엄선하여 레시피를 공개하는 권가네 홈술토랑’, 외국인 인플루언서와 국내 전문가들이 우리술에 대한 주제로 토론하는 우리술 이야기살롱등 다양한 프로그램도 마련됐다.

축제 기간 중 오후 6시부터 1시간 동안 네이버 쇼핑라이브방송을 실시하며, 공식 누리집(thesool.com)을 통해 시청 가능하다.

김종구 농식품부 식품산업정책관은 대한민국 우리술 대축제는 전국의 다양한 우리술을 한 자리에 모아 많은 이들에게 소개하는 행사로 우리술을 즐기고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