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농식품 R&D 유망기술 발표회가 농림축산식품부 주최, 농림식품기술기획평가원 주관으로 지난 1일부터 오는 9일까지 열린다. 기술거래에 대한 상담회도 9일날 진행된다.

이번 발표회는 농림축산식품 R&D 연구성과가 사장되지 않고 농식품 산업현장에서 활용될 수 있도록 기술거래 등을 촉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누리집(bizmatch.kr/2020ipet)을 통한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하는 이번 행사에서는 사업화가 유망한 40개 기술을 확인할 수 있고, ‘노령 펫용 기능성 맞춤형 사료 제품 개발9개 기술은 개발자의 기술소개 발표영상을 제공하며 연구자와의 11 화상회의 방식을 이용한 기술거래 상담도 진행 된다.

이번 기술이전 협약 대상 기술은 부추 발효물로부터 분리된 항균 활성을 갖는 락토바실러스 플란타룸 SK4719 균주 및 이를 포함하는 사료 첨가제 조성물(건국대, 은진바이오) 승용 자주식 대파 수확기(전주대, 두루통상기계) 지능형 정밀 관수를 위한 관수 스케줄링 알고리즘(경상대, 주식회사 유비엔), 생분해성 포터 전용 채소 정식기(경상대, 주식회사 동인) 상대습도 대비 체감온도를 활용한 돈사 정밀 환기 시스템(경상대, 주식회사 휴미템)이다.

오병석 농기평 원장은 현장에서 필요한 기술에 R&D를 지원하고, 그 성과가 상용화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연구관리 시스템을 계속 발전시킬 예정이라면서 사업화 유망기술을 지속적으로 발굴하여 농식품 R&D 성과가 확산될 수 있도록 기관 차원의 노력을 기울여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사업화 유망기술 발표영상은 1일부터 누리집에서 확인 가능하며 기술상담은 9일에 진행된다. 상담신청에 대한 상세 내용은 행사 공식 누리집(bizmatch.kr/2020ipet)에서 확인할 수 있다.

키워드

#농식품 #R&D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