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큰별쌤 최태성 강사, 김호윤 한우 전문 셰프, 한우농장 ASMR
-한우자조금, MZ세대 공략과 코로나19로 인한 ‘집콕’ 트렌드에 맞춰 유튜브 강화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민경천, 이하 한우자조금)가 유튜브 콘텐츠를 강화하며 소비시장의 주축으로 떠오르고 있는 MZ세대 공략에 나서고 있다.
MZ세대란 1980년대 초~2000년대 초 출생한 밀레니얼 M세대와 1990년대 중반~2000년대 초반 출생한 Z세대를 통칭하는 말로 디지털 환경에 익숙하고 최신 트렌드를 추구하는 만큼 한우자조금은 유튜브 채널 강화를 통해 이들을 공략하겠다는 계획이다.
이에 대한 일환으로 한우자조금은 신축년 소의 해를 앞두고 한우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자 유튜브 채널을 통해 인기 한국사 강사 ‘큰별쌤’ 최태성 강사의 영상 콘텐츠를 오픈했다. 한우의 역사와 기원에 대해 쉽게 알려주는 ‘대한민국의 자랑, 우리 한우의 역사’을 비롯해 한우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는 ‘한우에 대해 얼마나 알고있니? 한우 탐구영역 시험!’, 한우 관찰카메라 ‘건초 VS 생초! 한우의 선택은...?’ 등 다양한 유튜브 콘텐츠들을 업로드하며 눈길을 끌고 있다.
큰별쌤 최태성 한국사 강사의 우리 한우의 역사편에서는 우리나라 역사 속 한우의 의미에 대해 알아보는 다양한 역사와 정보를 알기 쉽게 전달하고 있다. 또한 한우 탐구영역 시험편에서는 일반인 출연자들이 등장해 간단한 퀴즈를 풀면서 한우에 대한 오해를 해소하고 올바른 정보를 얻어가는 내용을 담고 있다.
더불어 한우자조금은 김호윤 한우 전문 셰프의 다채로운 한우 요리를 선보이는 ‘1급 셰프와 한우가 만나면 생기는 일’과 한우 영상 공모전 수상작 ‘나를 위한 플렉스! 한우(배유미 작)’ 등 다양한 주제와 분야의 유튜브 영상 콘텐츠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있다.
민경천 한우자조금관리위원장은 “앞으로도 한우자조금은 모든 세대를 아우를 수 있도록 지속적인 콘텐츠 발굴을 통해 한우에 대한 올바른 가치와 친숙도를 높일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펼쳐나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