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해양박물관은 새해를 맞이해 박물관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방문객에게 박물관의 다양한 모습도 소개하고 푸짐한 선물도 증정하는 ‘2021년 상반기 박물관 홈페이지 이벤트 온가족과 함께 복 바다가소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로 지속적인 사회적 거리두기 정부시책에 따라 국립해양박물관을 찾지 못하는 방문객을 위해 온라인상에서 박물관의 다양한 모습들을 널리 알리고자 마련됐다.

이벤트는 크게 세 가지로 구성된다. 첫 번째 설맞이 이벤트 국립해양박물관과 함께하는 온라인 퀴즈는 홈페이지를 방문, 박물관내 이야기를 쉽고 재미있는 퀴즈 풀어보는 이벤트로 8일부터 오는 21일까지 진행한다.

두 번째는 가정의 달 이벤트로 따뜻한 응원 메시지 힘내세요는 오는 426일부터 59일까지 진행되며 가족, 친구, 연인 등에게 국립해양박물관이 메신저가 돼 바다와 관련한 추억의 글, 전하고 싶은 따뜻한 응원 메시지를 사진과 함께 편지로 작성해 전달한다.

세 번째인 바다의 날 기념 나만의 로고이벤트는 오는 524일부터 613일까지 바다를 주제로 나만의 로고를 디자인해 국립해양박물관과 함께 대외적으로 바다의 날을 홍보하고 해양문화를 확산한다.

국립해양박물관 관계자는 박물관에서 준비한 이벤트에 참여해 다양한 박물관 콘텐츠도 즐기고 선물도 받는 즐거운 시간을 보냈으면 한다앞으로도 국민과 소통의 거리는 가깝게 박물관을 즐길 수 있는 기회는 보다 넓힐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참여방법 등은 이벤트 관련 자세한 내용은 국립해양박물관 누리집(knmm.or.kr)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