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유자조금
[농수축산신문=김소연 기자]
우유의 날 기념 이벤트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는 국산 우유의 우수성과 소비 촉진을 위해 두산베어스와 ‘우유의 날 기념 이벤트’를 개최했다.
우유자조금은 지난 5일 잠실야구장에서 열린 KBO리그 SSG와의 경기에서 우유 소비 홍보 협약식과 시구, ‘사랑의 우리 흰 우유 홈런’ 이벤트를 진행했다.
경기에 앞서 두산베어스의 홈구장인 잠실야구장에서 ‘우유 소비 확대를 위한 협약식’이 열렸다.
협약식에서 이승호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 위원장과 김태룡 두산베어스 단장은 국산 우유 소비 확대를 위해 함께 협력해나갈 것을 약속했다.
이어 이승호 위원장은 6월 1일 우유의 날을 의미하는 61번을 유니폼에 새기고 시구자로 나섰다.
더불어 ‘사랑의 우리 흰 우유 홈론’이벤트도 진행했다. 두산베어스는 이번 시즌 외야 관중석의 특정 구역을 ‘우리 흰 우유 홈런존’으로 지정하고 해당 홈런존에 두산 소속 선수의 홈런볼이 떨어질 때마다 우리 흰 우유 100개를 결식아동 단체에 후원하는 홈런존을 운영하고 있다.
특별히 이날은 ‘우리 흰 우유 홈런존’이 아니더라도 두산 소속 타자의 홈런이 나올 때마다 우리 흰 우유 100개씩 결식아동 단체에 기부하는 이벤트를 진행했다. 이날 경기에서는 총 2개의 홈런(김재환, 장승현)이 나와 우리 흰 우유 200개가 추가로 기부됐다.
한편 우유자조금은 올해 새로 시작한 ‘우유 소비촉진을 위한 스포츠마케팅 사업’의 일환으로 두산베어스와 스폰서십 계약을 체결했다. 또한 잠실야구장 회전식 롤링보드 광고를 통해 매 경기마다 관중과 시청자들에게 우유를 홍보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