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수축산신문=안희경 기자]
한우자조금관리위윈회(이하 한우자조금)는 한우유명한곳 홈페이지(www.한우유명한곳.com)를 새롭게 개편하고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
이번 홈페이지 개편은 한우유명한곳과 한우114 홈페이지를 통합했고, 특히 ‘우리한우 판매점’ 검색 서비스의 이용 편의를 높여 소비자들이 더욱 쉽게 우리한우 판매점을 찾을 수 있도록 개선했다. 상세검색 기능을 추가해 사용자가 다양한 조건에서 검색할 수 있도록 개선하고 ‘길찾기’ 기능을 통해 내비게이션 앱으로 이동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더불어 판매점 주변의 관광지와 축제 등 한우와 함께 즐길거리 정보를 제공한 점도 주목할 만하다.
‘한우 추천 레시피’ 또한 요리 테마와 한우 부위별로 검색할 수 있는 기능을 구축해 편의성을 높였으며 자신만의 한우 레시피를 직접 게시해 공유할 수 있는 ‘나만의 한우레시피’ 코너도 새로 마련했다.
메인페이지 역시 고객 편의에 맞게 직관적인 이용자 인터페이스(UI)로 노출될 수 있도록 디자인해 심미성과 가독성을 높였다.
한우자조금은 이번 홈페이지 새단장을 기념해 지난 19일부터 다음달 19일까지 한 달간 ‘우리 한우, 얼마나 사랑한우? 이~만큼 사랑한우!’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민경천 한우자조금관리위원장은 “한우판매처, 한우레시피 등 소비자가 원하는 한우 정보를 한눈에 확인하고 소통할 수 있는 플랫폼이 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밝혔다.
안희경 기자
nirvana@aflnews.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