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수축산신문=박현렬 기자]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식품산업클러스터진흥원은 국내 건강기능식품 관련 기업, 대학·연구기관의 호응에 힙입어 해외 유망 기능성 소재 정보제공 시리즈 2차를 지난 11일 배포했다.
1, 2차 자료를 배포한 뒤 많은 건강기능식품 관련 업체와 대학 등에서 해당 자료에 관한 문의가 쏟아지면서 높은 관심을 보였다.
식품진흥원은 SNS(사회관계망서비스)에 배포한 요약정보를 통해 식품 관련 업체의 많은 관계자들이 추가 자료를 요청하는 등 폭발적인 관심에 보답하기 위해 당초 계획했던 대상 업체들 보다 더 많은 기업이 해당정보를 이용할 수 있게 했다.
권강범 일원바이오 대표는 “식품진흥원에서 제공하는 정보가 일반 기업들이 평소 접하기 어려운 귀한 정보로써 세계 시장의 동향을 파악하고 기업 내 신제품 개발 계획에 큰 도움이 됐다”고 전했다.
이번 2회차는 비타민과 미네랄, 오일과 지방산 소재를 주제로 제작됐으며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한 비타민, 미네랄류의 시장 추세 등을 분석해 세계 건강기능식품 시장의 동향을 제시했다.
또한 오일과 지방산류의 새롭게 떠오르고 있는 소재들, 주목해야 할 소재들, 감소 추세의 소재들을 소개함으로써 빠르게 변화하는 건강기능식품 시장의 흐름에 국내 기업들이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최신 자료들을 제공하고 있다.
김영재 식품진흥원 이사장은 “앞으로 남은 3차 자료도 신규성과 신뢰성을 바탕으로 수요자 입장에서 유익하고 활용도 높은 자료가 될 수 있도록 제작 중”이라며 “기업들의 만족도와 수요를 바탕으로 내년도 사업 방향을 구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