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년 중 3월에만 먹을 수 있는 자연산 生참치
-쿼터제로 인해 제한된 물량
-2인 2만 원대, 냉동 참치의 ⅕ 가격

[사진  제공  = 인어교주해적단]
[사진  제공  = 인어교주해적단]

 

1년에 한 번 조업된다는 국산 生참다랑어가 부산 위판장에 대량 입고됐다. 국산 참다랑어의 경우 연중 어획 가능한 양이 정해져 있기에 보통 3월에 조업을 시작해 조업량이 다 채워지면 다시 1년을 기다려야 한다.


시중에  판매되는  참다랑어는  수입  냉동  상태로  유통되는데, 이  시기의  국산  참다랑어는  냉동과정을 거치지  않은  생물로  맛볼  수  있는  것이  큰  장점이다. 무엇보다도  2인  2만  원대의  가격으로  1년  중  가장 싸게  먹을  수  있다.


산지  관계자에  따르면  국산  참다랑어는  쿼터제로  인해  이번  주까지만  물량이  들어올  예정이며, 서울과 수도권  수산시장(노량진, 가락, 강서, 구리, 연안부두어시장)에서도  맛볼  수  있다고  밝혔다.

[사진  제공  = 인어교주해적단]
[사진  제공  = 인어교주해적단]

 

인어교주해적단  담당자는  “참다랑어는  최소  30㎏  이상은  돼야  맛이  기름지고  부위별로  풍미도  느낄  수 있는데 이번에  서울로  유통되는  참다랑어는  평균  80kg대  정도이며, 최대  100kg 넘는  것도  더러  있다”고 말했다.

또 “현재  광어  도매가격보다  훨씬  싼  가격”이라며  “작년  3월에  국산  생참다랑어를  고객들에게 소개했을  때  만족도가  높아  올해도  준비하게  되었다”라고  덧붙였다.


국산  참다랑어  판매  점포는  인어교주해적단  사이트  및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물량  소진과  동시에  행사는  종료된다.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