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수축산신문=김소연 기자]
육우자조금관리위원회가 ‘2022 육우데이’ 기념행사를 갖고 육우산업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해 미래 비전을 선포했다.
육우자조금은 지난 9일 여의도 글래드 호텔에서 열린 육우데이 기념행사에서 ‘더(The) 좋은 우리육우, 더(The) 행복한 우리육우’라는 슬로건을 발표하면서 4대 전략 목표를 제시했다.
4대 전략 목표는 △육우의 품질 강화 △육우의 브랜드화 △육우의 소비 촉진 △정보통신기술(ICT) 확산을 통한 육우 산업 경쟁력 확보로 구성됐다.
아울러 이날 기념행사에서는 과거 육우 산업과 현재의 육우 산업을 돌아보며 향후 육우 산업에 대한 전망을 이야기했다. 또한 육우 산업의 진가를 알리기 위해 올해 육우자조금 행보에 대해 소개했다.
이와 함께 육우 산업을 위해 노력한 이들에게 감사패를 증정하는 시간을 가졌다. 감사패 대상자는 김명규 (사)한국축산물처리협회 회장, 김종기 군위축협 상임이사, 안귀현 농협축산물가공사업소 센터장이다. 더불어 우수 육우인으로 유진영 유진농장 대표, 김순덕 하늘목장 대표, 김리태 김리태농장 대표를 선정해 시상했다.
조재성 육우자조금 위원장은 “현재 축산업계가 직면한 위기를 이겨내기 위해 각 업계와 유관기관의 협력이 중요하다”면서 “육우자조금은 ‘동행’의 가치를 육우자조금 내부에서부터 실행해 축산농가와 육우 산업 종사자, 소비자와의 긴밀한 소통으로 내실을 다지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공식 행사 전에 포토월에서 조재성 육우자조금 위원장과 정용범 육우자조금 의장, 양준혁 육우자조금 홍보대사가 기념촬영을 진행해 눈길을 끌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