쌀 수급현황, CPTPP 대응 등 현안 논의
농업인 권익대변 힘쓸것

[농수축산신문=이한태 기자]

이성희 농협중앙회장이 축사를 전하고 있다.
이성희 농협중앙회장이 축사를 전하고 있다.

농업경영인조합장협의회와 농업경영인축협조합장협의회는 지난 10~11일 제주퍼시픽호텔에서 ‘2022년 전국 농업경영인조합장협의회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성희 농협중앙회장, 이학구 한국후계농업경영인중앙연합회장, 곽근영 농업경영인조합장협의회장(새고성농협 조합장), 권학윤 농업경영인축협조합장협의회장(양산기장축산농협 조합장) 비롯한 160명의 회원 조합장들이 참석한 이번 행사에서 참석자들은 △최근 농업통상 동향(CPTPP 등) △금리인상이 농협상호금융에 미치는 영향 △올해 쌀 수급현황과 전망 등 농정이슈에 대해 공유하고 농업인 권익 대변을 위한 농정활동 펼쳐나가기로 했다.

또한 내년에 실시되는 전국동시조합장선거와 관련해 기부행위 제한과 위탁선거법상 선거운동 방법 등에 대한 외부특강을 통해 공명정대한 선거를 실천해 나가는 데 솔선수범하기로 뜻을 모았다.

이 농협중앙회장은 축사를 통해 “경영인 출신 조합장들은 풍부한 현장경험을 바탕으로 농업인 소득증대와 후계농업인 육성 등 대한민국 농업 발전에 일익을 담당해 왔다”며 “앞으로도 농업이 대우받고 농촌이 희망이며 농업인이 존경받는 100년 농협 구현을 위해 다함께 노력하자”고 말했다.

경영인조합장협의회는 한국농업경영인연합회 출신 조합장들로 구성됐다. 현재 지역농협 218인, 축협 54인 등 총 272명이 회원으로 참여하고 있다.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