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수축산신문=김소연 기자]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이승호)가 국산 우유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온라인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밀크 치어스(MILK CHEERS)! 맛있다 우리 우유!’라는 주제로 실시되는 이번 이벤트는 식물성 대체음료나 수입 멸균유와는 비교할 수 없는 국산 우유만의 신선함, 안전성, 품질 등의 우수한 가치를 알리기 위한 목적으로 실시하는 대국민 캠페인이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가족, 연인, 친구와 함께 우유를 건배하는 인증샷을 촬영한 후 '#국산우유·밀크치어스', '#맛있다', '#우리우유'라는 필수 해시태그를 달아 개인 인스타그램 계정에 업로드하면 된다.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빙수 쿠폰을 선물로 증정할 예정이다. 단 건배 사진으로 촬영하는 우유는 국산 우유여야만 하고 다른 음료는 제외된다. 이벤트 기간은 오는 24일부터 30일까지다.
이와 함께 우유자조금 공식 유튜브 채널 ‘우유티비’에서는 영상을 시청하고 퀴즈를 푸는 ‘우유티비 보면 선물이 팡팡’ 이벤트를 23일부터 오는 29일까지 진행한다. 우유티비에 업로드된 ‘우리 우유 바로 알고 먹자’ 영상을 시청하고 관련 퀴즈를 풀면 정답자 중 추첨을 통해 브레댄코 상품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다.
특히 이번 우유티비 이벤트에서는 원유등급 확인과 안전성 검증이 불확실한 수입 멸균유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전달하고 국산 우유의 우수성을 더 많은 소비자들에게 알리는 기회를 마련했다.
우유자조금 관계자는 “이번 사회관계망(SNS) 이벤트를 통해 보다 많은 분들에게 국산 우유의 신선함과 안전성을 자연스럽게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밀크 치어스 캠페인은 우유자조금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참여 가능하며 우유티비 이벤트는 우유자조금 공식 유튜브 채널 우유티비의 커뮤니티 탭에서 관련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