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양봉협회

[농수축산신문=김소연 기자]

양봉인들의 최대 잔치인 전국 양봉인의 날 행사가 4년 만에 열린다.

한국양봉협회는 14일과 15일 양일간 경북 예천군 한천체육공원에서 44회 전국 양봉인의 날&벌꿀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44회째를 맞이하는 이번 행사는 아프리카돼지열병과 코로나19 등으로 2018년 개최된 이후 지난해까지 취소됐다고 올해 4년 만에 개최하는 것이다.

이번 행사는 전국 양봉농가 약 1만여 명이 참석하는 대규모 행사로 양봉산물 생산과 생태계 유지·보존이라는 사명감을 가지고 한 해 동안 노력한 전국에 있는 양봉인들의 자긍심을 고취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 첫날인 14일에는 양봉업 발전을 모색하기 위해 꿀벌 병·해충 관리라는 주제로 심포지엄이 진행된다. 이와 함께 초청가수 축하공연과 양봉인 노래자랑, 불꽃놀이 등 다양한 볼거리를 준비했다.

15일에는 개회식과 함께 전국 양봉인의 날 기념식이 진행되며 양봉인들의 단합력을 높이기 위해 양봉인 한마음 체육대회도 예정돼 있다.

이 외에도 갖가지 새로운 양봉기구·기자재, 양봉산물인 꿀과 로열젤리, 프로폴리스 등 양봉인뿐만 아니라 일반 시민들도 함께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부대행사를 준비했다.

윤화현 양봉협회장은 연이은 벌꿀 흉작과 병·해충으로 지쳐있는 전국의 양봉농가들을 위해 4년 만에 개최되는 이번 전국 양봉인의 날 행사가 작은 위로가 될 수 있도록 만전을 다해 준비했다이번 행사가 국내 양봉산물의 우수성과 산업의 공익적 가치를 모든 국민들에게 올바르게 홍보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