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수축산신문=이한태 기자]

농협경제지주가 급변하는 유통환경 변화에 대한 대응전략 논의를 위해 개최한 '소매유통 사업활성화 대토론회'에서 염기동 소매유통본부장(앞줄 왼쪽 여섯 번째)을 비롯한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농협경제지주가 급변하는 유통환경 변화에 대한 대응전략 논의를 위해 개최한 '소매유통 사업활성화 대토론회'에서 염기동 소매유통본부장(앞줄 왼쪽 여섯 번째)을 비롯한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농협경제지주는 급변하는 유통환경 변화에 대한 대응전략 논의를 위해 지난 17일부터 19일까지 이틀간 경기 평택시 소재 마트교육원에서 ‘소매유통 사업활성화 대(大)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번 토론회에는 농협경제지주 소매유통본부 내 마트사업 관계자들과 유통계열사·농축협 하나로마트 담당자들이 참석해 △하나로마트 사업 활성화를 위한 중장기 발전전략 △구매체계 개선을 통한 1·2차 상품 경쟁력 강화방안 △고객층 확대를 위한 마케팅 강화방안 △온라인채널(농협몰) 사업 혁신 방안 등을 주제로 열띤 토론을 진행했다.

이날 염기동 농협경제지주 소매유통본부장은 “온라인 중심의 신유통 질서로 재편되는 상황에서 이번 대토론회 결과가 농협 유통사업의 새로운 이정표가 될 것”이라며 “내년 신설되는 소매체인본부를 중심으로 관련 부문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소매사업을 도약시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농협은 내년부터 한국형 농협체인본부 시스템 구축을 본격적으로 추진해 범농협 경제사업에 관련된 수많은 조직과 법인들의 시설·조직·인력 운용을 효율화하고 경제적·농업적 가치를 극대화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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