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림축산식품부 주최, 축산물품질평가원 주관
‘대전환의 시대, 2023 축산유통 전망’ 지식 공유·토론 진행

[농수축산신문=홍정민 기자]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정황근)가 주최하고 축산물품질평가원(원장 박병홍, 이하 축평원)이 주관하는 ‘2022 축산유통포럼15일 축평원 세종홀에서 개최된다.

이번 포럼은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개최하는 행사로 정부기관, 학계, 업계 등 유통단계별 전문가를 초청, ‘대전환의 시대, 2023 축산유통을 전망한다는 주제로 발표와 토론을 진행한다.

급변하는 축산유통 환경을 이해하고 정보통신기술(ICT)의 혁신이 가져올 변화에 대비하기 위해 특별강연 고물가·고환율 시대, 2023년 축산전망(NH투자증권 최성종 애널리스트)’ 축산유통 ICT와 소비 트렌드 관련 주제발표 전문가 초청 패널토론(좌장 건국대 김민경 교수)을 진행할 예정이다.

2022 축산유통포럼은 축산유통에 관심 있는 국민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14일까지 행사 누리집을 통해 사전접수 신청이 가능하며, 사전 접수자에게는 이번 포럼의 주제발표 내용을 정리한 책자를 제공한다.

또한 이번 포럼은 온·오프라인에서 동시에 진행되며, 축평원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방송으로 참여할 수 있다.

박병홍 축평원장은 전문가의 시선으로 축산유통현황을 분석하고, 정부 정책과 축평원의 축산물유통정보를 공유하는 장이 될 이번 행사가 미래의 축산유통을 준비하는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이번 행사에 국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와 관심을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