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경기도 한돈인 한마음대회’ 개최

[농수축산신문=맹금호, 홍정민 기자]

주요 참석자들이 대회의 성공적 개최를 축하하며 함께 파이팅을 외치고 있는 모습. 
주요 참석자들이 대회의 성공적 개최를 축하하며 함께 파이팅을 외치고 있는 모습. 

 

경기 한돈인들이 안전하고 신선한 돼지고기를 생산해야 할 의무와 환경·사회·지배구조(ESG)실천으로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한돈산업으로 거듭날 것을 다짐했다.

대한한돈협회 경기도협의회(회장 최영길)는 지난 12일 서울 워커힐호텔에서 백영현 포천시장, 이정배 서울경기양돈농협 조합장, 양기원 포천축협 조합장, 정 훈 양주축협 조합장, 박광진 양평축협 조합장, 정광진 안성축협 조합장, 이재정 적십자사 경기도지사 회장, 손세희 대한한돈협회장을 비롯한 지부장, 한돈농가, 청년한돈인 등 4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2 경기 한돈인 한마음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선 다음세대인 청소년에게 희망을 주기 위해 소아암 환자돕기 성금을 전달하고 한돈농가가 자발적으로 혈액을 헌혈해 증서를 모집·기부하는 생명나눔 행사가 함께 열려 그 의미를 더했다.

최영길 경기도협의회장은 이날 대회사를 통해 한돈산업의 ESG실천이 어디까지 와있는지 재조명해보면서 다시금 사회적 사명에 정진할 것을 되새기는 자리라며 미래 한돈산업이 존재한다면 어떤 모습, 형태로 존재할 것인지 이번 대회를 통해 조명해보고 내일의 비전을 공유하는 시간이 되고자 하며 특히 시대적 사명인 탄소중립시대에 한돈산업의 역할이 무엇인가를 생각하고 고민하자고 밝혔다.

최영길 협의회장은 이어 한돈산업에 대한 환경친화적인 솔루션 개발과 적용을 앞으로 단계적으로 실천할 계획이라며 관심과 지원도 당부했다.

손세희 회장은 격려사를 통해 협회의 단합된 힘으로 위기를 돌파하고, ESG, 탄소중립 등 미래 한돈산업을 만들기 위해 꼭 필요한 과제들도 함께 해결하는데 지혜를 모으길 바란다"며 "다가오는 새해에도 풍요로운 미래가 경기지역 모든 한돈인에게 열리길 기원한다고 밝혔다.

백영현 포천시장은 축사를 통해 한마음대회가 어려운 여건에 굴복하지 않고 더 큰 도약과 더 큰 행복을 위해 한마음 한뜻으로 결집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포천시 역시 한돈인과 지역주민이 상생하는 지속가능한 축산정책을 실현해 나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명규 한국축산물처리협회장도 축사에서 아프리카돼지열병(ASF)로 어려움이 많았지만 한돈산업 현장을 꿋꿋이 지켜낸 한돈인 여러분께 경의를 표한다이번 대회는 한돈인의 친목과 산업의 걱정을 나누고, 각오를 다지는 동시에 어려운 이웃을 돌아보고 아픔을 같이하는 행사로 의미가 깊다고 밝혔다.

이날 김동연 경기도지사는 영상축전을 통해 경기 한돈인 한마음대회 개최를 진심으로 축하하고 최영길 도협의회장을 비롯한 한돈산업 발전을 위해 애쓴 한돈인과 한돈협회 여러분께 존경과 감사를 드린다면서 경기도는 한돈농가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고 경기도형 지속가능한 축산모델을 구축하는데 최선을 다하며 소비자가 안전한 먹거리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날 경기 한돈인은 이정수 경기 청년 분과위원장을 대표로 한돈산업의 지속적인 발전과 미래를 위해 본업에 더욱 충실하고, 지역사회와의 협업을 통해 상생하는 한돈산업을 이끌어가자고 결의했다.

또한 각종 수상도 이어져 한돈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김상덕 안성지부장이 경기도지사 표창을 받았고 유원균 이천지부 회원이 경기도의회 의장상을 수상했다.

국회의원 표창에는 김포지부 청년한돈인 최광현 대표가 박상혁 의원(더불어민주, 김포을)으로부터, 연천지부 이창번 사무국장이 김성원 의원(국민의힘, 동두천·연천)으로부터, 포천지부 김태윤 회원이 최춘식 의원(국민의힘, 포천·가평)으로부터 각각 표창을 받았다. 포천지부 최연식 이사는 포천시장 표창을 받았다.

경기 한돈산업 발전을 위해 헌신한 유공자에 대한 감사패와 공로패 전달도 이어져 조철민 포천시청 축산과 방역팀장, 평택지부 조양연 회원, 이병상 화성시청 축산과 과장, 임명순 연천군청 축산과 축산환경팀장, 김건호 안성시청 축산정책과 과장, 손대근 평택시청 축산반려동물과 팀장, 육수진 서울경기양돈농협 경제사업본부 유통팀장에게 대한한돈협회장 감사패가 전달됐다.

또한 강화정 강화군청 축산과 주무관, 김재원 이천시청 축산과 주무관, 유영주 양평군청 축산과 팀장, 김수현 경기도청 축산정책과 주무관, 강대환 경기도 북부동물위생시험소 주무관, 신문주 김포시청 축수산과 주무관에게 경기도협의회장 감사패가 전달됐다.

이정수 경기 청년 분과위원장을 대표로 상생하는 한돈산업을 이끌어가자는 결의의 시간도 가졌다.
행사 말미에는 이정수 경기 청년 분과위원장을 대표로 한돈산업의 지속적인 발전과 미래를 위한 다짐의 시간도 가졌다.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