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로마트, 농협몰 등 최대 50% 할인
소외계층에 소포장 김치 3000상자 전달

[농수축산신문=이한태 기자]

농협의 통합김치브랜드인 ‘한국농협김치’ 출범 1주년을 맞아 오는 5월 10일까지 ‘김치로드 온(溫)나눔 캠페인’이 실시된다.

이번 행사에서는 한국농협김치 소비자 신뢰도 향상과 브랜드 경쟁력 강화를 위해 △온·오프라인 통합할인행사 △경품 추첨행사 △사랑의 김치 나눔 행사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선보일 예정이다.

김치로드 온나눔 캠페인을 여는 첫 행사로는 오는 5월 10일까지 하나로마트와 농협몰에서 40여 가지 우수판매상품을 최대 50% 할인 가격에 판매한다. 하나로마트에서는 △포기김치(4.5kg/2.5kg) △파김치(400g) △열무김치(500g) 등 소포장 김치 16종과 묵은지 김치찌개와 김치찜 가정간편식(HMR) 2종을 정상가 대비 최대 30%, 농협몰에서는 지역별 특색을 살린 김치 20종을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농협몰과 라이브커머스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한 경품 추첨 행사도 마련했다. 농협몰에서는 다음달 26일까지 한국농협김치 온라인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총 365명에게 △다이슨 드라이기(1등·1명) △갤럭시 워치5(2등·1명) △보냉백(3등·100명) △행운상 쿠폰(4등·263명)을 제공한다. 또한 다음달 19일 네이버 쇼핑에서 포기김치, 총각김치 등 인기 상품을 최대 50% 할인 판매하는 라이브커머스를 진행하고 방송 중 한국농협김치를 구매한 고객 50명을 추첨해 보냉백을 증정한다.

아울러 농협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사랑의 김치 나눔 캠페인’를 열고 나눔의 손길이 필요한 소외계층에게 한국농협김치 소포장 6종 세트(4.5kg) 총 3000상자를 전달하는 등 지역사회 공헌활동에도 앞장설 계획이다.

이성희 농협중앙회장은 “한국농협김치 출범 1주년을 맞아 우리 김치의 우수한 맛과 효능을 널리 알리고 밥상물가 안정에 앞장서고자 대대적인 가격할인과 경품 이벤트, 나눔 행사 등 따뜻한 동행 캠페인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한국 김치산업 경쟁력을 높이고 농산물 판로확대와 소비촉진을 위해 노력하고 한국농협김치의 수출 확대를 위해 미국, 일본뿐만 아니라 베트남·유럽시장 개척에도 총력을 다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농협김치는 지난해 4월 전국 8개 농협김치공장을 하나의 법인으로 통합해 출범한 농협의 통합김치브랜드로, 안전관리인증기준(HACCP) 인증 공장에서 100% 국산 농산물을 원료로 사용한 프리미엄 농협 김치를 생산하고 있다. 한국농협김치는 농협하나로마트와 농협몰, 홈플러스, 마켓컬리, 쿠팡 등에서 구매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