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수축산신문=홍정민 기자]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이하 한돈자조금)는 코로나19 이후 재개되는 대학생 농촌 봉사활동 시기에 맞춰 지난 24일부터 오는 7월 23일까지 농촌 봉사활동 단체에 우리돼지 한돈을 지원하는 ‘2023 농활 한돈과 함께해요!’ 캠페인을 추진한다.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 실천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이번 캠페인은 전국 각지에서 펼쳐지는 대학생 농촌 봉사활동 단체에 한돈을 지원함으로써 농촌 노동인구 감소와 고령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를 함께 도우며 농촌의 실정을 이해하고 농가에 대한 소비자 공감대를 높이고자 마련됐다,

신청 대상은 캠페인 기간 중 농촌 봉사활동을 계획 중인 대학교 동아리·학과와 대학생 농촌 봉사활동을 모집하는 비영리 단체 등으로 지난 24일부터 다음달 31일까지 한돈뱅크(www.handonbank.or.kr) 공식 사이트 내 소정의 양식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내부 심사를 통해 선정된 대학교와 기관 등 단체에는 오는 6월 19일부터 7월 23일까지 농촌 봉사활동 후 새참을 즐길 수 있도록 건강하고 맛있는 우리돼지 한돈 제육을 참여 인원 수에 맞춰 제공할 예정이다.

이와 더불어 한돈을 맛있게 먹는 모습을 숏폼 영상 콘텐츠로 제작하는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이벤트도 진행, 우승팀(1팀)에게는 한돈선물세트(20세트)를 경품으로 증정할 계획이다.

손세희 한돈자조금 위원장은 “이번 캠페인을 포함해 지역사회에 대한 관심과 지원을 적극 펼치며 오직 한돈만의 나눔경영 실천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