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수축산신문=이한태 기자]

프리미엄 ‘–60℃ 퀵’ 이유식 밀키트
프리미엄 ‘–60℃ 퀵’ 이유식 밀키트

㈜맘마유농업회사법인(이하 맘마유)은 프리미엄 냉동 이유식 밀키트 ‘–60℃ 퀵’ 상품을 ‘라이스쇼 온라인 전시관(riceshow.krfa.or.kr)’을 통해 선보인다.

맘마유에 따르면 ‘–60℃ 퀵’ 제품은 초기, 중기, 후기, 완료기 단계별로 5~7개의 이유식이 구성된 플랜 상품으로 새롭게 변경된 이유식 지침과 이론이 반영됐다. 성장 중인 영유아의 올바른 영양 섭취를 위해 균형 잡힌 이유식 식단표를 기반으로 개발된 제품이다.

프리미엄 ‘–60℃ 퀵’ 이유식 밀키트는 해썹(HACCP) 인증을 획득한 생산시설에서 철저한 개인위생 수칙과 엄격한 검수 과정을 통해 생산되며 제품에 사용되는 국내산, 친환경, 무항생제 식재료는 이유식 각 시기별로 알맞게 절단, 소분하여 진공 포장한 뒤 급속 냉동고(마이너스 60도)에서 급속 냉동하여 재료 본연의 식감과 영양소를 그대로 살린 FF(Fresh Frozen) 제품이란 게 맘마유의 설명이다.

맘마유 관계자는 “이유식은 모유, 분유를 먹는 아기가 일반 음식을 잘 먹을 수 있도록 연습하고 적응하는 시기에 각 단계별로 권장하는 입자 크기와 농도를 지켜 주는 것이 핵심”이라며 “균일화된 시중의 이유식과 다르게 맘마유의 프리미엄 –60℃ 퀵 이유식은 단계별로 3·5·7mm로 다르게 구성해 아기가 원활하게 일반식으로 넘어갈 수 있도록 다양한 질감과 식감을 경험시켜 줄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라고 전했다.

또한 칼, 도마 없이 누구나 전기밥솥에 물만 넣고 끓이면 완성되는 등 조리법도 간편하다.

박상화·맹영주 맘마유 대표 부부는 “이유식을 좋은 식재료로 직접 만들어 먹이고 싶은 부모의 마음을 담아 양육자의 시간과 에너지는 절약시키고 아기에게는 건강한 먹거리 제공하는 것이 모토이자 목적”이라고 말했다.

맘마유 제품은 쌀가공식품산업대전(RICE SHOW 2023)의 일환으로 운영되는 라이스쇼 온라인 전시관을 통해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으며 해당 홈페이지를 통해 업체와의 온라인 상담도 가능하다.

한편 맘마유는 2011년 대한민국에 밀키트라는 단어조차 생소하던 시절 자체 개발한 300여 가지 이유식 레시피를 토대로 이유식 밀키트 사업에 매진하며 ‘이유식 직접 끓여 먹이기’ 문화를 선도해온 이유식 전문 기업이다.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