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업회사법인 모던밀(주)는 이번 라이스쇼에서 밥스틱 등 쌀로 만든 다양한 간편식 제품을 온라인 전시관을 통해 선보인다.

청년기업인 모던밀은 밥스틱이라는 제품을 처음 개발해 선보인 업체로 국내산 쌀과 곡물을 이용해 냉동주먹밥, 냉동쌀빵 등 전통에 기반하면서도 맛과 형태, 포장방식을 현대인의 기호에 맞게 개량한 제품을 다채롭게 선보일 예정이다.

모던밀이 개발한 주먹밥만도 약 30여 종에 달하며 주먹밥에 기능성 소재 등 다양한 재료를 첨가해 다이어트 밥스틱, 비건밥스틱, 당뇨밥스틱의 제품을 개발했다. 이 중 당뇨밥스틱, 고혈압 밥스틱은 최근 개발을 마친 제품으로 메디푸드가 주목을 받는 요즘 기대를 모으고 있다.

비건 밥스틱은 국내 비건인증을 받은 제품으로 식물성 원재료와 소스를 사용해 비건인 뿐 아니라 건강을 생각하는 소비자들의 수요를 충족시키고 있다.

또한 곤약밥스틱은 밥과 반찬을 한 번에 섭취하면서도 칼로리는 200kcal 미만이다. 곤약밥 특유의 역한 냄새와 맛은 잡고 매운불닭맛부터 칼큼한 묵은지 맛까지 6종(멸치아몬드, 곤드레, 닭가슴살, 치킨카레, 불닭볶음, 날치알묵은지)의 제품이 출시됐다. 저칼로리 음식이지만 칼로리와 맛까지 잡은 제품으로 다이어트를 하는 여성층에게 특히 인기를 끌고 있다.

밥스틱외에도 모던밀은 쌀빵, 기능성떡, 퓨전떡 등을 공급하고 있다.

모던밀의 신규 주력제품은 쌀가공식품산업대전의 일환으로 운영되는 라이스쇼 온라인 전시관을 통해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으며 해당 홈페이지를 통해 업체와의 온라인 상담도 가능하다.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