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회사 서스테이블은 국내 최초 국내산 쌀로 만든 식물성 아이스크림 브랜드, 나이스케키의 첫 제품 ‘솔티드 카라멜&초코 플레이크’를 ‘라이스쇼 온라인 전시관(riceshow.krfa.or.kr)’을 통해 선보인다.

서스테이블은 ‘로컬의 문제를 로컬의 자원으로 해결하자’는 기업 미션에 따라 F&B의 전문 역량을 바탕으로 새로운 로컬푸드를 개발하는 식품 기업이다. 서스테이블은 해남 쌀의 새로운 가능성을 제안하는 브랜드로 ‘나이스케키’를 런칭했으며 쌀을 원료로 만들어 유제품과 계란을 넣지 않고도 프리미엄 아이스크림의 부드럽고 쫀득한 식감을 식물성으로 완벽히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이러한 제조 기술의 우수함을 인정받아 지난해 해남 쌀 가공식품 공모전에 선정되기도 했다. 첫 제품인 솔티드 카라멜&초코 플레이크 맛은 동물성 원료가 전혀 들어가지 않은 카라멜 소스와 다크 초콜렛 플레이크를 넣어 식물성으로도 진한 카라멜 풍미가 느껴지는 맛이 살린 제품이다. 지난 3월에 열린 비건페스타에서 뛰어난 맛으로 소비자에게 우수한 평가를 받았으며 크라우드 펀딩에서 단기간 내 목표금액 대비 2300% 이상 달성하며 화제를 모은 제품이다.

특히 나이스케키는 동물성 원료와 견과류를 사용하지 않아 기존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대비 3분의 2가량 낮은 칼로리로 즐길 수 있다. 또한 콜레스테롤은 0mg으로 새로우면서 건강한 아이스크림을 찾은 소비자에게 큰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이밖에도 올 상반기 출시 예정인 나이스케키 신제품 2종을 이번 쌀가공식품산업대전에서 시식을 통해 첫 선을 보일 예정이다. ‘쌀가공식품산업대전(RICE SHOW 2022)’의 일환으로 운영되는 라이스쇼 온라인 전시관에서는 보다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해당 홈페이지를 통해 업체와의 온라인 상담도 가능하다.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