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여 년 전통의 김포맥아식품은 곡물의 발아, 볶음, 찜, 건조, 분쇄 등의 곡물가공과 즉석섭취식품인 죽, 미숫가루, 선식, 엿기름, 개량메주 등 여러 곡물가루를 생산하는 업체다.

엿기름으로 생산을 시작해 미숫가루, 죽, 등 꾸준한 제품개발과 품질개량으로 전국 농협하나로마트 매장과 우체국 홈쇼핑 온라인매장을 통해 인기를 모으고 있다. 미숫가루, 엿기름, 개량메주 외에도 다양한 곡류가공품도 생산한다.

엿기름 생산 경험을 바탕으로 자체 연구를 통한 특허 기술(곡물의 발아 및 건조장치)로 한 장치당 약 4톤의 곡물을 발아, 건조할 수 있으며 현재 3개의 장치에서 대량으로 위생적인 가공을 하고 있다. 이러한 장치로 곡물을 직접 1차 가공부터 제조해 판매를 하기 때문에 안심할 수 있다.

선식, 미숫가루 제품은 엄선된 곡물을 식품안전기준인증(HACCP)에 따라 1차 가공에서부터 판매까지 직접 하고 있으며 이번 쌀가공식품산업대전에 출품하는 대표 제품은 40g씩 낱개로 포장돼 있는 제품이다. 등산, 낚시 등 야외활동이나 여행 시에도 간편하게 휴대할 수 있어 편리하다. 또한 찬물에도 잘 녹아 여름에는 시원하게, 겨울에는 따듯하게 즐길 수 있다.

이외에도 가정용으로 적합한 1.3kg 용기제품과 1kg 포장지에 들어있는 제품도 있으며 ‘쌀가공식품산업대전(RICE SHOW 2022)’의 일환으로 운영되는 라이스쇼 온라인 전시관을 통해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해당 홈페이지를 통해 업체와의 온라인 상담도 가능하다.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