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한국라이스바이오는 다년간 건강기능식품을 제조한 경험을 바탕으로 전통 누룽지와 각종 기능성 누룽지를 제조하는 전통식품 전문회사로 자사 브랜드 ‘라이스웰’을 통해 다양한 제품을 알리고 있다.

한국라이스바이오은 기존 쌀 가공의 문제점 중 하나로 꼽히는 위생 부분을 최대한 보완하기 위해 환경과 시설에 역점을 두고 별도 품질관리실을 운영하는 등 제품의 안전과 기능을 위한 연구를 거듭하고 있다. 이렇게 지속된 13년간의 노하우는 이번 ‘라이스쇼 전시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국라이스바이오의 주력 제품은 찹쌀누룽지, 현미누릉지, 즉석 컵누릉지 등 국산 쌀로 만들어 믿을 수 있는 제품들이다. 구수하고 바삭한 옛날 그대로의 맛을 재현하기 위해 황동판에 얇게 구운 게 특징이다. 남녀노소 식사대용 영양 간식으로 편하게 즐길 수 있으며 조리가 간편하고 여러 가지 레시피에 토핑으로 응용하거나 튀겨서 과자처럼 즐길 수도 있다. 떡볶이, 탕수육, 샐러드 등 누룽지 튀김을 응용하면 자극적이지 않은 고소한 맛과 식감을 더할 수 있다.

또한 신제품 ‘현미 초코팝‘은 국산 현미와 현미누룽지로 만든 현미팝에 초콜릿을 코팅한 제품으로 구수함과 달콤함을 동시에 느끼실 수 있는 스낵이다. 기름에 튀기지 않고 열로 팽화시켜 만들었다.

한국라이스바이오 관계자는 “우리 쌀을 이용한 첨단 제품을 연구하고 확산시켜 국내는 물론 해외에 우리 전통식품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기 위한 취지를 바탕으로 설립됐다”며 “라이스웰은 쌀을 응용한 여러 형태의 제품 개발에 맞춰 창의된 브랜드로서 양질의 원료를 위생적이고 안정적인 시설에서 생산된 제품이 소비자에게 안심하고 전달되길 바라는 의지의 표현”이라고 말했다.

이외도 백미누룽지, 유기농 현미누룽지, 현미누룽지 팝, 등의 제품들이 있으며 2023년 라이스쇼 온라인 전시관을 통해 우수한 라이스웰 제품을 상세 내용과 함께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