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형문화재 기능 보유자 이성자 대표의 한주양조의 다양한 전통주가 ‘라이스쇼 온라인 전시관(riceshow.krfa.or.kr)’을 통해 소개된다.

한주양조는 무형문화재 기능 보유자 이성자 대표님이 만드신 기업으로 국내산 농산물로 탁주와 증류주식소주 등 전통주를 생산하고 있다. 주요 제품은 ‘안성배막걸리’, ‘안성생막걸리 길따라벗따라’, ‘한주’ 등이 있다.

안성배막걸리는 새롭게 출시되는 제품으로 경기도 안성의 특산품인 고당도 배를 원료로 만든 탁주다. 안성의 배와 쌀을 생쌀 발효시킨 시원하고 깔끔한 맛이 특징이다. 650ml 8도 제품으로 출시 판매 예정으로 이번 라이스쇼에서 첫 선을 보인다.

한주양조 관계자는 “안성배막걸리를 통해 지역 농산물인 배와 쌀을 사용해 지역에 기여하고자 하는 마음으로 신규 제품을 기획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한주양조의 또 다른 상품인 한주는 증류식 소주로 국내산 쌀을 원료로 제조한 25도, 35도 제품으로 목 넘김이 부드러운 술로 숙취가 없고 깔끔한 맛이 일품이라는 평이다.

이밖에도 한주양조의 인기 제품으로는 쌀 막걸리 제품 생막걸리인 안성생막걸리 길따라벗따라, 살균막걸리 안성막걸리 길따라벗따라 등이 있다.

한주양조의 신규·주력제품은 ‘쌀가공식품산업대전(RICE SHOW 2022)’의 일환으로 운영되는 라이스쇼 온라인 전시관을 통해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해당 홈페이지를 통해 업체와의 온라인 상담도 가능하다.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