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화된 쌀 제분기술과 엄선된 지역 농특산물로 건강한 쌀가공식품을 생산하는 농업회사법인 명성제분(주)는 올해 쌀가공식품산업대전에서 ‘2020년 쌀가공품 TOP10’에 선정되기도 했던 ‘한끼굽바 퍼플’을 비롯한 다양한 간편식사대용식품을 소개한다.

명성제분은 건강영양쌀과 100% 쌀파스타, 쌀과자 등 다양한 쌀 가공식품을 생산하고 있는 농기업이다. 꾸준한 쌀 가공식품을 연구·개발로 지역의 부가가치식품산업에 이바지하고 있으며 건강한 먹거리를 생산하고 판매함으로써 쌀 가공식품산업의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고 있다.

이번 산업대전에서 소개하는 대표적인 제품은 한끼굽바(퍼플.옐로우)로 기름에 튀기지 않고 공기에 굽는 방식을 도입해 칼로리를 낮추고 곡물, 과일, 견과류를 함께 제공해 영양은 더하고 맛은 단백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골프나 등산 등 실내외 스포츠 활동 시 뿐 아니라 현대인의 라이프 패턴이 점점 빨라지고 다양해지면서 끼니를 챙기지 못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는 경향을 반영해 영양뿐만 아니라 편리성까지 강화했다.

종류는 퍼플과 옐로우 두 가지로 한끼굽바 퍼플은 아로니아쌀, 귀리쌀 등이 함유됐고 건블루베리, 사과칩 등의 과일로 새콤달콤한 맛을 더했다. 한끼굽바 옐로우는 진도 울금으로 만든 울금 영양쌀에 무화과, 사과칩, 호박씨앗, 통아몬드 등을 적절히 배합해 영양도 탄탄하게 구성했다

아울러 올해 초 출시된 ‘한끼담백’은 균형잡힌 한 끼 식사를 대신할 수 있는 속이 편한 단백질쉐이크로 동물성, 식물성 단백질을 골고루 담은 ‘한끼담백 닭가슴살쉐이크’와 비건인을 위해 식물성 단백질만을 담은 ‘한끼담백 혼합곡물쉐이크’ 2종이 있다. 한끼담백 닭가슴살 쉐이크는 국내산 현미로 만든 알파현미분말과 닭가슴살, 유청단백분말 등으로 만들어졌으며 한끼담백 혼합곡물 쉐이크는 알파현미분말과 서리태, 귀리 등으로 만들어졌다. 알파현미분말은 식이섬유가 풍부한 현미를 익혀 만들어 식감과 목넘김이 부드럽고 속이편한 것이 특징이다.

현미, 귀리, 서리태 등 지역 농가와 상생 전략을 통해 원산지가 확실한 원료만을 사용했으며 한 팩으로 한 끼에 섭취해야할 단백질을 충족할 수 있고 햇빛 투과율을 최소화한 파우치 형태 패키지로 휴대와 섭취가 간편하다.

명성제분 관계자는 “모든 원료선정과 제조과정에 ‘올바른 인성을 기본으로 올바른 품질을 생산한다’는 기업철학을 담아 우리 쌀에 천연재료를 더해 건강하고 착한 먹거리로 수요자에게 만족을 드리는 농기업이 되고자 노력하고 있다”며 “새로운 쌀 가공식품을 꾸준히 연구·개발 중이며 지역농가들과 협업을 통해서 같이 성장해 가는 것을 목표로 선한 경영과 올바른 인성, 올바른 품질로 쌀에 철학을 담아서 지속가능한 농기업으로 발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명성제분 제품은 ‘쌀가공식품산업대전(RICE SHOW 2022)’의 일환으로 운영되는 라이스쇼 온라인 전시관을 통해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해당 홈페이지를 통해 업체와의 온라인 상담도 가능하다.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