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부자푸드 주식회사는 로컬자원을 활용한 국내산 찹쌀꽃 김부각을 ‘라이스쇼 온라인 전시관(riceshow.krfa.or.kr)’을 통해 적극 선보인다.

김부자푸드는 전라남도 나주평야에서 자란 햅찹쌀과 청정해역 진도에서 수확한 마른김을 사용해 식품을 생산하는 해조류 가공 전문 기업이다. 주요 제품인 찹쌀꽃 김부각은 차별화된 특허기술을 적용해 가정에서 아이와 가족에게 줄 음식을 요리하는 마음으로 김 한 장, 찹쌀 한 알에 정성을 가득 담아 첨가제 없이 천연육수로 맛을 내 생산된다.

경쟁제품들과 달리 찹쌀알이 살아있어 기름함량이 적고 단백질함량이 높아 일일권장섭취량 48%의 고단백 식품이다. 손이 많이가서 명절과 제사같이 가족 행사일에만 볼 수 있었던 고급 전통식품인 김부각을 반찬, 핑거푸드, 간식으로 즐길 수 있도록 리뉴얼한 찹쌀꽃 김부각은 아이들에게 특히 인기 많으며 한복을 입은 듯한 패키지로 명절선물로 인기를 끌고 있다.

또한 고객의 요구를 반영해 30g, 50g, 110g 등 용량별로 제품을 출시, 소비자의 구매용도에 따른 편의성을 제공하고 있다.

정태식 김부자푸드 대표이사는 “20년 이상 전통시장에서 김을 가공 판매하면서 쌓은 노하우를 바탕으로 K-FOOD를 활용한 글로벌 기업운영을 위해 사업을 시작했다”며 “현재 예비사회적 기업으로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기 위한 환경·사회·지배구조(ESG)경영을 실천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김부자푸드의 주력제품은 ‘쌀가공식품산업대전(RICE SHOW 2023)’의 일환으로 운영되는 라이스쇼 온라인 전시관을 통해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