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수축산신문=박현렬 기자]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이하 HACCP인증원)이 오는 16일까지 2023년도 HACCP 서포터즈 ‘가치해썹 5기’를 모집한다.

올해 5년 차를 맞은 ‘HACCP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서포터즈’는 HACCP과 식품안전에 관심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다음달부터 오는 11월까지 현장취재, 유튜브 영상 제작 등 다양한 콘텐츠를 기획·제작한다.

HACCP인증원의 서포터즈 활동은 관련 분야의 취업을 희망하는 대학생이나 취업준비생에게 뜻깊은 대외활동과 더불어 인증원의 활동상을 가장 가까이서 볼 수 있기 때문에 매년 지원자가 몰린다.

가치해썹 5기는 신청서류를 바탕으로 활동능력, 활동경력, 식품안전에 대한 관심도 등의 평가를 거쳐 영상분야 서포터즈를 총 5팀(팀당 최대 5명) 선발할 계획이며 지원방법은 오는 16일까지 네이버폼 신청서류를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서포터즈에 선발되면 콘텐츠 제작비와 취재지원, 관련교육, 활동용품 등을 지원 받으며 활동을 마친 서포터즈에게는 수료증이 수여된다. 우수한 활동을 펼친 팀은 HACCP인증원장상인 최우수 수상의 영예를 얻는다.

한상배 HACCP인증원장은 “식품안전에 대한 열정으로 추진된 HACCP SNS 서포터즈가 올해 5년을 맞았다”며 “HACCP인증원과 국민의 눈으로 식품안전의 이모저모를 소개하는 든든한 식품안전지킴이가 돼주길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