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수축산신문=안희경 기자]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이동활, 이하 한우자조금)가 지난 4일 ‘한우 육포데이’를 맞아 한우 육포의 맛과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이달 한 달 동안 수제맥주 브랜드 ‘제주맥주’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한우 육포는 부드러운 식감에 육질이 고소하고 담백해 어른들의 술안주로도 제격이다. 이번 프로모션은 음주를 못하는 사람도 편히 먹을 수 있는 논알콜 맥주 제주누보와 함께 공동마케팅을 진행,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육포의 맛을 알리는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이번 프로모션은 제주맥주 홈페이지 내 온라인샵(jejubeer.co.kr/shop)에서 제주누보 제품을 구매한 고객에게 한우 육포를 증정한다. 제주누보 구매 수량과 제품 패키지에 따라 한우 육포를 3~5봉까지 차등 지급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준비된 한우 육포 1만 개의 수량이 모두 소진되면 프로모션이 조기 종료된다. 

또한 오는 30일까지 ‘구매 인증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 제품 제주누보와 한우 육포를 함께 사진으로 찍어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특정 해시태그와 함께 남기면 추첨을 통해 한우 육포세트(30명)를 경품으로 증정한다.

제주맥주에 따르면 지난해 7월 출시된 제주누보는 출시 두 달 만에 초도물량에 이어 매 회차마다 연이은 완판을 기록하고 있다. ‘제주 위트 에일’의 장점을 그대로 담은 논알콜 제품 제주누보는 제주산 햇감귤피를 사용한 신선함과 산뜻한 풍미를 느낄 수 있으며 부담 없이 맥주를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인 제품이다. 향긋하고 산뜻한 제주누보는 다양한 장르의 음식과 만났을 때 더욱 풍부하고 색다른 맛과 향을 즐길 수 있는데 특히 씹으면 씹을수록 고소한 풍미가 더해지는 한우 육포와 함께 먹을 때 완벽한 조화가 어우러진다는 평이다.

이동활 한우자조금 위원장은 “MZ세대 등 젊은 층을 비롯한 소비자들에게 ‘6월 4일 한우 육포데이’와 영양가 높은 한우 육포만의 특별한 맛을 알리고자 이번 프로모션을 준비했다”며 “앞으로 한우 소비가 더욱 활성화되고 평소에도 국민들이 간식으로 한우 육포를 즐길 수 있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오는 20일까지 한우자조금이 운영하는 ‘한우유명한곳’ 홈페이지(한우유명한곳.com)에서 ‘한우 육포력 테스트’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이벤트에 참여한 사람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한우 육포 경품 총 3000개를 증정한다.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