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수축산신문=박현렬 기자]
한국마사회는 경마공정성 강화 대책 수립을 위해 오는 9월 13일까지 국민들의 아이디어를 모집한다.
마사회 고객서비스본부가 주관하는 ‘대국민 아이디어 공모전’은 실제 현업에서 필요한 경마공정성 강화 방안을 발굴·적용하고자 마련됐다.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1인당 3개 이내의 아이디어를 동시에 응모할 수 있다.
공모 분야는 경마공정성 활성화 정책, 경마공정성 인식 강화를 위한 지식·기술 접목 활용 방안, 경마공정성 강화를 위한 대내외 협업 강화 방안 등이다. 아이디어 응모방법은 오는 9월 13일까지 신청서를 작성해 이메일(kra1022@kra.co.kr)로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마사회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마사회 관계자는 “경마공정성 강화 방안 개념이 생소한 지원자를 위해 공모 분야별 아이디어 예시도 함께 공지한다”며 “참신하고 다양한 아이디어가 많이 발굴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당선작 중 최우수상(1명)은 100만 원, 우수상(4명) 각 50만 원, 장려상(10명)은 각 20만 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심사결과는 오는 10월 마사회 홈페이지에 게시되며 개별적으로 안내된다.
김종철 마사회 고객서비스본부장은 “마사회와 경주마관계자는 모두 경마의 공정성을 지켜야 하지만 이를 실현하기 위해서는 모든 사람들이 공감해야 한다”며 “국민 관점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적극 반영하고 경마공정성 향상을 위해 매진하겠다”고 설명했다.
박현렬 기자
hroul0223@aflnews.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