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수축산신문=이두현 기자]

한국식품콜드체인협회는 제6기 콜드체인전문가(콜드체인관리사) 양성과정 교육생을 다음달 13일까지 모집한다.

콜드체인전문가 양성과정은 식의약품 유통에서 콜드체인의 중요성이 대두되는 상황에서 국내 콜드체인 선진화를 이끌 전문가를 육성하기 위해 콜드체인협회에서 2021년 개설했다.

교육은 콜드체인 산업·식품 안전 관리 콜드체인 패키징 현장견학과 말레이시아 해외연수 콜드체인 세미나·전시회 참가 등 놀리지 스텝(Knowledge step)식품 콜드체인 관리 의약품 콜드체인 콜드체인 운송 콜드체인 설비 콜드체인 물류시설 콜드체인 사례 연구 등 솔루션 스텝(Solution step)으로 구성됐다.

이론 강의, 과제연구와 더불어 현장 방문, 해외연수, 전시회·세미나 참가로 구성된 교육은 실무와 이론을 융합한 현장 지향형 교육으로 대면·비대면 강의가 동시에 진행될 예정이다.

콜드체인협회는 콜드체인전문가 양성과정을 통해 콜드체인 학계·업계·정부·연구 관계자들이 교류·협력하고 기업의 문제 해결 방안을 찾는 능력을 강화해 콜드체인 산업의 성장에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콜드체인전문가 양성과정은 교육은 다음달 16일부터 오는 129일까지 매주 토요일, 14회 진행되며 콜드체인 산업에 관심 있는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교육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콜드체인협회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