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우 정육 부위 이렇게 요리해요’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이동활, 이하 한우자조금)가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유명 셰프들의 한우 정육 부위를 활용한 뚝심 레시피를 공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공개된 레시피는 한우자조금이 한우 정육 부위 소비 촉진을 위해 진행하고 있는 한우, 뚝심 있는 선택캠페인의 일환으로 한우 명예홍보대사로 활동 중인 김호윤 코어소사이어티 대표 셰프 미카엘 레스토랑 젤렌 오너 셰프 오세득 레스토랑 친밀 오너 셰프 임성근 한식문화교류협회장(요리 연구가) 4인의 유명 셰프가 참여해 목심, 설도, 꾸리살(앞다리), 사태 등 부담 없는 가격에 즐기기 좋은 한우 정육 부위의 요리법을 소개했다.

 

#한우 설도 칠리 콘 카르네

김호윤 셰프는 씹는 식감과 풍미가 좋은 한우 설도를 활용해 한우 설도 칠리 콘 카르네(한우 스튜)’ 레시피를 선보였다.

김 셰프는 우리나라 만능 간장 소스처럼 서양의 만능 소스라고 할 수 있는 칠리 콘 카르네에 한우 풍미를 더해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할 만한 맛이라며 한번 만들면 보관해뒀다가 볶음이나 면 요리, 스튜, 김밥, , 피자 등 다양한 형태로 즐길 수 있기 때문에 가정에서 꼭 한번 따라 해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채소 품은 한우 사태 편육

미카엘 셰프는 담백한 맛과 식감에 단백질이 풍부한 한우 사태를 활용해 채소 품은 한우 사태 편육레시피를 공개했다.

미카엘 셰프는 편육 같은 느낌이 나면서 한우 사태의 살코기와 채소가 어우러진 담백한 음식이다라며 간편식 또는 냉동식 제품으로 개발된다면 가정이나 식당에서도 조리 시간이 상대적으로 오래 걸리는 한우 사태 편육을 좀 더 쉽게 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면서 레시피를 만들었다고 전했다.

 

#쌀국수를 곁들인 한우 목심 버섯전골

오세득 셰프는 단백질 함량이 높고 육즙이 풍부한 한우 목심 부위를 활용해 쌀국수를 곁들인 한우 목심 버섯전골레시피를 공개하고 동남아 음식을 즐겨 먹는 MZ세대 트렌드를 반영해 우리나라 국민에게 친숙한 한우 불고기 전골에 동남아 음식인 쌀국수를 접목했다기호에 따라 스리라차 소스, 해선장과 고수를 곁들여 먹으면 더욱 퓨전 느낌으로 즐길 수 있다고 덧붙였다.

 

#메밀면을 곁들인 한우 꾸리살 물회와 육회

임성근 요리 연구가는 쫄깃한 식감과 풍부한 육향이 매력적인 한우 꾸리살을 활용해 메밀면을 곁들인 한우 꾸리살 물회와 육회레시피를 소개했다.

임 연구가는 건강에도 좋고 간편하게 요리할 수 있는 메밀면과 함께 단백질이 풍부한 한우고기의 조화로 간편하고 든든한 요리를 알리고자 했다저렴한 가격에 부담 없는 정육 부위로 다양한 별미 음식을 만들면 좋겠다고 전했다.

한우 명예홍보대사 4인의 뚝심 레시피는 한우자조금 공식 유튜브 채널을 포함한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