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수축산신문=박현렬 기자]

한국마사회는 지난달 26~29일까지 윤리인권경영 확산행사를 개최하고 연초 수립한 윤리인권경영 추진상황 전반에 대한 점검과 향후 계획 재정비의 시간을 가졌다.

지난달 26일에는 지난 9월 6일 신규 임용된 윤병현 상임감사위원의 ‘직무청렴계약 체결식’이 개최됐다. 청렴계약은 마사회 임원이 재직기간 중 준수해야 할 청렴의무와 의무위반 시 제재 등 책임이 주요 내용이다.

이 날 체결식에 참석한 윤성식 한국마사회 이사회 의장은 “윤리경영 문화정착은 임직원의 동참과 필요성 공감에 달려있다”며 “고위직부터 솔선수범하고 매사에 청렴하고 공정한 업무수행을 위해 힘써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지난달 27일에는 ‘부패방지·규범준수 경영시스템 통합인증 수여식‘이 진행됐다. 부패방지·규범준수 경영시스템은 기관의 부패리스크와 기업경영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잠재적 리스크에 대한 대응체계를 효과적으로 구축·운영하는 기관에게 주어지는 국제표준화기구(ISO)의 인증이다. 마사회는 지난달 10일 한국준법진흥원으로부터 ISO 경영시스템 통합인증을 획득했다.

황인학 한국준법진흥원장은 “인증획득은 끝이 아니라, 시작이다”며 지속적인 부패방지와 규범준수경영시스템의 정착노력을 강조했다. 

정기환 마사회장은 “윤리경영문화를 확산하고 부패방지 경영을 적극 실천해 윤리경영 선도기관이 될 수 있도록 임직원과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지난달 29일에는 ‘제2차 인권경영위원회’가 열렸다. 연초 수립한 ‘존중과 배려로 함께 성장하는 인권중심 마사회’ 비전 아래 3대 추진전략과 7개 추진과제에 대한 추진상황을 점검했다.

마사회 인권경영위원회 위원장 박계화인 경영관리본부장은 “연초 세웠던 인권경영계획의 진행 상황 점검을 통해 올해 유종의 미를 거두고자 마지막까지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