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수축산신문=박현렬 기자]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가 글로벌 심리테스트 플랫폼 봉봉(VONVON)과 협업해 ‘취향저격 우유테스트’를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된 취향저격 우유테스트는 최근 트렌드인 성격유형(MBTI) 방식에 착안해 제작됐으며 MZ세대를 타깃으로 국산 우유에 대한 친근감을 높이고 긍정적인 인식을 제고하고자 기획했다.

해당 테스트는 일상생활에서 맞닥뜨릴 수 있는 상황적 고민에 우유를 더한 8가지 문항으로 구성했다. 각 문항마다 특정 상황이 제시되고 본인의 취향에 맞춰 선택지를 고르면 최종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

결과는 흰 우유, 딸기우유, 멜론 우유, 커피 우유, 고구마 우유, 초코우유 등 총 6가지로 표현되며 어떤 종류의 우유인지에 따라 자신의 성격유형이 다르게 도출된다. 뿐만 아니라 유형별로 잘 맞는 친구 궁합까지 살펴볼 수 있다. 

우유자조금은 우유 테스트 출시를 기념해 MZ세대들의 관심과 참여를 유도하고자 공식 인스타그램 채널을 통해 ‘테스트 결과 공유하기’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이벤트는 오는 23일까지 진행되며 우유자조금 인스타그램 계정(@kmilk_love)에서 해당 이벤트 안내 게시물을 확인하고 테스트 결과를 피드에 공유한 후 댓글을 남기면 참여가 완료된다. 또한 결과를 함께 공유하고 싶은 친구를 태그하면 당첨 확률이 올라가며 총 10명을 추첨해 우유케이크를 증정할 예정이다. 

우유자조금 관계자는 “봉봉과 콜라보를 통해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접할 수 있는 우유 테스트를 개발했다”며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성격유형 테스트에 우유를 접목해 국산 우유에 대한 호감도를 향상하고 이해도를 높일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그는 이어 “우유 테스트와 관련된 이벤트는 인스타그램을 시작으로 공식 블로그와 유튜브에서진행할 예정이니 많은 참여와 관심을 부탁한다”고 밝혔다. 

한편 취향저격 우유테스트와 관련된 사항은 우유자조금 공식 홈페이지와 블로그, 인스타그램 등에서 확인 가능하며 봉봉 홈페이지(vonvon.me/quiz/19580)를 통해서도 참여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