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수축산신문=박현렬 기자]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이하 HACCP인증원)은 오는 22일 서울 코엑스(COEX)에서 ‘해썹 코리아(HACCP KOREA) 2023’를 개최한다.

해썹 코리아는 2017년부터 식품안전관리제도 발전과 해외 정보를 교류하기 위해 매년 개최된다. 국내 유일 해썹 종합 행사로 올해는 스마트 해썹 전환에 따른 식품안전관리 미래 전략을 주제로 개최된다.

주요 내용은 안전관리인증기준(HACCP) 짧은 영상 공모전 수여식과 해썹 제도 발전과 적용 우수영업장에 대한 표창과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우수 서포터즈, 스마트해썹 데이터 활용 경진대회 수여식이 진행된다. 

스마트 해썹 전환에 따른 식품안전관리 미래 전략을 주제로 산·학·관 등 분야별 전문가의 주제발표와 토론이 진행된다. 또한 ‘수출 활성화를 위한 수출국 식품안전관리 동향·대응 전략’을 주제로 수출업체의 애로사항을 해소하는 자리가 마련될 예정이다.

또한 오는 22일부터 25일까지 서울국제식품산업전 내에 ‘해썹 홍보관(B홀)’과 ‘스마트 해썹 기획관(D홀)’을 마련했다. ‘해썹 스탬프 도장 깨기 이벤트’, ‘OX 퀴즈’ 등 다양한 이벤트 제공해 산업체와 소비자의 참여 기회를 넓혀 해썹과 스마트 해썹에 대한 적극적인 홍보를 진행할 계획이다.

한상배 HACCP인증원장은 “해썹 코리아가 올해로 일곱 번째를 맞이하는 만큼 사회적 변화와 발전에 따라 새로운 식품안전관리 패러다임에 맞는 논의와 소통의 장이 되길 기대한다”며 “해썹 홍보관(B홀)과 ‘스마트 해썹 홍보관을 연계해 다양한 체험과 이벤트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HACCP인증원은 이번 행사를 통해 국내외 식품안전 전문가가 한자리에 모이는 만큼 많은 경험과 지식이 공유되고 서로가 배울 수 있는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

해썹코리아 2023 참가를 희망하는 자는 사전 접수하면 된다. 사전접수를 한 경우 서울국제식품산업전 푸드위크 입장권을 무료 제공한다.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