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수축산신문=박현렬 기자]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이하 HACCP인증원)은 오는 22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COEX)에서 ‘스마트 해썹 전환에 따른 식품안전관리 미래 전략’을 주제로 ‘해썹 코리아 2023’를 개최한다.

또한 22~25일까지 진행되는 서울국제식품산업전(푸드위크 2023)에서 해썹 홍보관과 스마트 해썹 기획관을 운영한다.

해썹 코리아 2023에서는 안전관리인증기준 짧은 영상(숏폼) 공모전 수여식, 해썹 제도 발전·적용 우수영업장 표창,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우수 서포터즈, 스마트 해썹 데이터 활용 경진대회 수여식이 진행된다. 

또한 스마트 해썹 전환에 따른 식품안전관리 미래 전략 주제의 정책포럼에서는 산·학·관 전문가의 주제발표와 패널토론이 이어진다.

뿐만 아니라 수출국 식품안전관리 동향·대응전략을 주제로 식품을 수출하는 업체들의 애로사항을 해소할 수 있는 국제세미나도 마련된다.

해썹 홍보관과 스마트 해썹 기획관에서는 ‘해썹 스탬프 도장 깨기 이벤트’, ‘해썹과 인생네컷’, ‘7원칙 스톱워치 게임’, ‘OX 퀴즈’ 등 다양한 이벤트를 제공한다. 

한상배 HACCP인증원장은 “해썹 코리아가 식품안전의 현재와 미래를 만나는 유익한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대한민국의 식품안전을 위한 아낌없는 성원과 격려를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