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수축산신문=박세준 기자]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와 중국 타오바오·티몰그룹이 지난 20일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케이(K)-푸드 수출 확대와 저탄소 식생활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타오바오·티몰그룹은 중국 최대 전자상거래 기업 알리바바의 전자상거래를 관장하는 기업으로 알리바바가 전액 출자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으로 알리바바 전자상거래 플랫폼 내 K-푸드 지속 육성 K-푸드 전자상거래 활성화로 대중국 수출 확대 저탄소 식생활 실천 운동 동참 등 탄소중립 실천 문화 확산 등에 힘을 합치기로 했다.

특히 이날 협약식에는 알리바바가 자랑하는 중국 최대 해외직구 플랫폼 티몰글로벌의 자오거 해외사업 총괄이사와 고위 관계자가 참석해 지속 성장하는 전자상거래를 활용한 K-푸드 수출과 저탄소 식생활 실천 운동 확산에 적극 협력할 것을 약속했다.

김춘진 aT 사장은 빠르게 성장하는 전자상거래와 연계한 K-푸드 수출 확대로 글로벌 온라인 시장에서 K-푸드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겠다아울러 지구를 지키는 글로벌 저탄소 식생활 실천 운동 확산에 적극 동참해 하나뿐인 지구를 건강하게 후손에게 물려주자고 당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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