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수축산신문=박유신 기자]

크리스마스, 연말로 이어지는 연휴 시즌이 빠르게 다가오고 있는 가운데 이 황금 시즌의 특수를 누리기 위해 유럽연합(EU)의 고품질, 지속 가능한 유기농 식음료 제품의 세계에 주목해 보는 것은 어떨까?

유럽연합에서는 전통과 우수성이 긴밀히 연결되어 있다. 유럽의 생산자들은 여러 세대에 걸쳐 그들의 노하우를 더욱 완벽하게 연마해 왔으며, 연말 축제에 빠질 수 없는 특별한 진미를 생산하고, 전 세계 소비자들이 그 즐거움을 맛보기를 기다리고 있다.

# 지속 가능한 제품을 통한 지속 가능한 비즈니스

소비자들의 높은 수요에 힘입어 EU 농업에서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분야는 유기농업이다. 유럽연합의 유기농 및 지속 가능한 농업 관행은 지구의 건강과 소비자의 웰빙을 가장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이와 같은 방식으로 생산된 유기농 제품에는 유럽연합의 유기농 라벨이 자랑스럽게 부착되어 있다.

유럽연합은 생산의 모든 단계에 식품이력 추적과 투명성을 요구하는, 엄격한 환경 기준을 준수하며, 기후 스마트 농업 시스템 구축, 제초제 및 살충제의 최소한의 사용, 유전자변형식품(GMO) 금지 및 항생제의 제한적 사용 등과 같은 혁신적인 기술을 수용하고 있다.

전 세계의 많은 수입업체, 도소매 업체들은 이미 유럽연합이 지속 가능한 발전을 이루기 위해 취하고 있는 여러 노력의 혜택을 받고 있다. 이와 같은 흐름에 여러분도 동참해 보는 것은 어떨지. 맛 좋은 스웨덴 과일 잼과 프리미엄 벨기에 초콜릿에서부터 크리미한 네덜란드 치즈, 체코산 고기, 루마니아의 뛰어난 와인에 이르기까지, 유럽의 유기농 제품을 취급함으로써, 여러분은 남들과 다른 차별화 전략을 취하고, 우리 지구의 미래를 지키는 동시에 여러분의 고객들에게 특별한 미식 경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다.

# 유럽 연말 시즌의 인기 제품

이번 연말 시즌에, 유럽연합 유기농 제품의 품질과 지속 가능성을 경험해 보는 기회를 가져보는 것은 어떨까? 유럽의 연말 축제 때 가장 많이 찾는 전통적인 제품들도 소비자들의 수요 증가 덕분에 유기농 제품으로 변하고 있다. 친환경 그린 제품을 선택하는 기업은 이런 트렌드에 부응함으로써 이익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예를 들어, 즙이 풍부한 슬로베니아의 올리브와 크로아티아의 훈제 햄을 곁들인 에스토니아의 치즈 제품은 가장 까다로운 소비자들까지도 만족시킬 수 있을 것이며, 포르투갈식의 페이스트라는 단것을 좋아하는 미식가들의 입맛을 사로잡을 수 있을 것이다. 이와 같은 제품들은 유럽의 다양한 음식 전통을 상징하며 연말 축제 모임에서 빠질 수 없는 중요한 요소를 구성한다.

이번 연말 시즌을 앞두고 유럽연합의 맛으로 여러분의 사업 영역을 확장하고 유럽연합의 유기농 식품들에 관심을 기울여보는 것은 어떨까. 유럽연합의 식음료 제품이 여러분 식탁에 옮겨놓은 유럽의 전통, 지속 가능성, 정통성을 경험하고, 겨울철 바캉스 시즌 특수를 누릴 수 있을 것이다.

유럽연합 식품의 우수성을 뒷받침하는 정통성, 고품질, 식품 안전성 및 지속 가능성 기준에 대한 정보를 얻고, 유럽연합 농산물의 이면에 숨겨진 이야기가 궁금하다면 ‘진짜 유럽의 컬러를 맛보다!(ColoursbyEurope)’ 캠페인 공식 웹사이트(colours-by-europe.campaign.europe.eu)를 방문하고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euagrifood_korea)을 팔로우하면 된다.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