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수축산신문=김신지 기자]

왼쪽부터  조남우 익산시 여성가족과장,  나은정 익산시 복지교육국장, 정호석 하림 대표이사, 유영삼 하림 기획조정실장
왼쪽부터 조남우 익산시 여성가족과장, 나은정 익산시 복지교육국장, 정호석 하림 대표이사, 유영삼 하림 기획조정실장

하림이 어려운 이웃에게 따뜻한 온정을 전하기 위해 지난달 26일 익산시 종합운동장에서 ‘2024 희망 나눔 캠페인(사랑의 라면)’ 행사를 진행했다.

하림은 관내 저소득시설과 저소득가구를 위해서 ‘더미식 장인라면’ 3000상자(한화 약 1억1000만 원)를 기탁 했으며 후원된 라면은 기탁식이 끝난 후 시설과 행정복지센터를 통해 도움이 필요한 곳으로 전달됐다.

하림은 2008년에 시작한 ‘사랑의 쌀 나누기’ 행사를 통해 독거노인과 소년소녀가장, 생활이 어려운 저소득가정 등 어려운 이웃에게 익산지역에서 직접 생산한 쌀을 제공했으며, 2022년부터는 더미식 장인라면을 후원하며 지역밀착형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정헌율 익산시장은 “지역주민을 위해 이번에도 많은 양의 라면을 기부해 준 하림에 매우 감사하다”며 “기부한 뜻대로 시설과 각 가정에 잘 전달돼 이웃들이 배부르게 먹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정호석 하림 대표이사는 “연말을 맞아 지역사회의 취약계층에 있는 사람들의 간단하고 건강한 식사를 위해서 프리미엄 더미식 장인라면을 기부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에게 희망의 온기를 전할 수 있도록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하림은 지난 16년 동안 매년 연말 차상위계층에게 라면과 쌀 등의 식품을 후원하고 있으며 지역 아동 조식 결식 예방 프로그램 ‘아침머꼬’ 초등학생 도서지원 산불피해 이재민 돕기 성금 지원 등 매년 각계각층을 위한 사회공헌활동을 끊임없이 진행해오고 있다.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