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수축산신문=이한태 기자]

우성태 농협경제지주 농업경제대표이사는 지난 2일 농협 가락공판장과 하나로마트 창동점을 방문해 설 명절 대비 농산물 수급상황을 점검하고 현장직원들을 격려했다.

이번 현장방문은 명절기간 농산물 수요 급증에 대비해 사과·배 등 주요 성수품목 공급체계와 가격동향 등 전반적인 유통계획을 점검하고자 마련됐다.

우 대표이사는 이날 가락공판장에서는 현장간담회를 개최해 유통 효율화와 혁신을 위한 현장의 역할을 강조하고 농산물 도매유통현장 직원들을 격려했다. 특히 △산지 농산물 유통현황 △물류시스템 진행과정 △물량 확대 대책 등을 논의하며 명절 물가안정을 위한 선제적 수급관리체계 마련에 앞장설 것을 당부했다.

우 대표이사는 오는 7일까지 성남유통센터 등 사업장 6곳을 방문해 설 성수품 수급상황과 가격동향 점검에 나선다.

우 대표이사는 “설 명절을 앞두고 농업인이 정성껏 기른 우리 농산물을 안정적으로 공급하기 위해 앞장서는 임직원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며 “앞으로도 농업인과 소비자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유통혁신을 통해 농산물 수급과 물가 안정을 위한 농협 본연의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농협은 오는 8일까지 ‘농축산물 수급대책상황실’을 운영해 명절 주요품목 공급 확대와 가격안정을 위한 선제적 수급관리체계를 가동하고 식품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위생·방역 중점관리시스템 구축으로 명절기간 원활한 농산물 공급을 위해 총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