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일 안전보건협의체 회의 개최

[농수축산신문=이두현 기자]

구리농수산물공사는 재난·재해에서 안전한 구리농수산물도매시장을 만들기 위한 안전보건협의체 회의를 열고 합동 현장 안전 점검을 진행했다.

구리공사는 지난 19일 안전보건협의체 회의를 개최해 구리시장 내 산업재해를 예방하기 위한 중요사안들을 논의했다. 이날 회의에는 김진수 구리공사 사장과 임직원, 협력업체 대표 등이 참석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구리공사와 협력업체 간 용역 시 작업의 시작과 종료시간 작업 또는 작업장 간 연락 방법 재해 발생 위험시 대피 방법 작업장에서의 위험성 평가 실시에 관한 사항 사업주와 수급인 상호 간 연락 방법과 작업공정의 조정 기타 안전보건에 관한 사항 등에 대해 협의했다.

더불어 지난 122일 발생한 서천특화시장 화재 사고 사례를 설명하고 안전 수칙 교육을 통해 화재 예방의 중요성을 알렸다. 또한 회의 후 중앙감시실, 물 정화 처리장 등 구리시장 내 주요 시설물을 찾아 합동점검을 진행하는 등 현장 밀착형 안전 점검도 이뤄졌다.

김 사장은 안전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고 사람의 생명을 지키는 것이 업무 수행에 있어 무엇보다 우선시 돼야 한다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쾌적한 작업환경을 조성해 고객과 입주자가 안전하게 구리시장을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