접수 다음달 1일까지
시상식 등 부대행사 8월 8~9일

[농수축산신문=홍정민 기자]

대회 포스터.
대회 포스터.

축산물품질평가원(이하 축평원)은 디지털 기반의 축산유통 환경변화에 대비하고 차세대를 선도할 인재를 발굴하기 위해 ‘2024년 대학생 축산유통 경진대회를 개최한다.

축평원에 따르면 경진대회는 2011년부터 매년 개최돼 그간 1600여 명이 참가한 명실상부 국내 유일의 축산분야 대학생 경진대회이다.

경진대회는 품질평가축산유통 기획두 부문으로 진행되며, 품질평가 부문은 축산 관련 학과의 대학()21팀으로, 축산유통 기획 부문은 학과·전공 상관없이 관심이 있는 대학()생이면 누구든지 개인으로 지원할 수 있다.

다음달 30일 열리는 품질평가 부문은 축평원 주요 사업인 축산유통이력품질평가 등에 대한 이론과 소돼지계란 품질평가에 대한 실기 점수를 합산해 평가되고, 다음달 4일부터 21일까지 진행되는 축산유통 기획 부문은 축산유통 활성화 관련 제안서에 대한 1차 서류심사와 2차 발표심사로 평가된다.

시상식을 포함한 부대행사는 오는 88일부터 9일까지 축평원 세종홀, 홍익대 국제연수원에서 열릴 예정이다.

대회 참가를 희망하는 개인이나 팀은 다음달 1일까지 축평원 누리집을 통해 접수 신청을 할 수 있으며, 품질평가 부문과 축산유통 기획 부문의 중복지원도 가능하다.

축평원은 참가자들에게 경진대회를 대비한 전문가 교육을 제공해 개인 역량 강화와 진로 탐색에 도움을 줄 예정이다.

품질평가 부문 참가자는 축평원의 주요 업무, 축종별 품질평가 실습과 축산업 현황 등의 교육을 제공받게 되며, 축산유통 기획 부문 참가자는 기획 역량, 보고서 작성 등 기획행정 분야의 전문 특강을 수강할 수 있다.

부문별 최고 수상팀에게는 최대 200만 원의 시상금과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이 지급되며, 축평원 취업 지원 시 수상 성적에 따라 1~3% 가점 등의 혜택이 지원될 예정이다.

대회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제도산업지원처(044-410-7075)로 문의하면 된다.

박병홍 축평원장은 축산유통 전문기관으로서 유통 분야 인재를 발굴하고 기획 역량을 키우기 위해 축산유통 기획 부문을 추가해 운영하고 있다축산유통 발전에 관심 있는 대학생들의 많은 지원을 바라고, 이번 경진대회를 통한 직무 체험이 취업 지원에 도움이 되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