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수축산신문=이한태 기자]

오른쪽부터 정창윤 농협경제지주 식품가공본부장, 정재형 GS리테일 편의점사업부 대표, 금동명 NH농협카드 사장
오른쪽부터 정창윤 농협경제지주 식품가공본부장, 정재형 GS리테일 편의점사업부 대표, 금동명 NH농협카드 사장

농협경제지주가 국산 농산물 소비확대를 위해 지난 1일 NH농협카드, GS25와 손을 잡고 3자 간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정창윤 농협경제지주 식품가공본부장, 금동명 NH농협카드 사장, 정재형 GS리테일 편의점사업부 대표 등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국산 농산물을 활용한 간편식 개발과 마케팅 활동으로 우리 농산물 소비를 확대하고 농가 판로확보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에 따라 3사는 △기획상품 공동 개발과 홍보·마케팅 추진 △안정적인 국산 농산물 공급 △전국 단위 유통망을 활용한 판매 활성화 등에 적극 협력한다. 이달 중 간편식 상품 5종(도시락·주먹밥·김밥·햄버거·샌드위치)도 출시할 예정이다.

박서홍 농협경제지주 농업경제 대표이사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소비자들이 만족할 수 있는 다양한 간편식 상품이 출시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유관 기관과 적극 협력해 우리 농산물 소비 저변을 확대할 수 있도록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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