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수축산신문=이두현 기자]
한국식품연구원은 22일 전북 완주 본원에서 ‘2024년도 한국식품연구원 식품기술대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올해 식품기술대상에선 총 11개의 제품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기술대상 부문에선 △개별급속동결기술로 최적의 식감을 구현한 농업회사법인 ㈜한우물의 ‘한우물 유부야채 김밥’이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상 △밀가루와 호라성글루텐을 첨가하지 않고 국내산 쌀로 만든 ㈜달롤컴퍼니의 ‘제로밀 글루텐프리 쌀식빵’이 농림축산식품부장관상을 수상했다.
금상에는 △국가과학기술연구회 이사장상에 난소화성 식이섬유를 활용한 마주의 ‘로로고추장’ △특허청장상에 콜라겐 제조 국산화를 이룬 ㈜서흥의 ‘라이프닝 뷰티 콜라겐 이엑스’ △한국식품연구원장상에 식물성 유산균을 활용한 ㈜스윗드오의 ‘브루시스터 콤부티 유자 히비스커스’가 수상했다.
은상과 동상으로 △에스에스씨의 ‘친환경 웰빙 캡슐티’ △농업회사법인(유) 양촌양조의 여유25가 각각 한국식품연구원장상을 수상했다.
특별상은 △가온팜㈜농업회사법인이 ‘마법의 젓갈가루’로 한국식품산업협회장상을 기술혁신상은 △㈜동원에프앤비가 ‘양반 비비드밥’으로 한국식품연구원장상을 수상했다.
장려상은 △오키드컴퍼니의 ‘옥미소금’ △㈜엘지생활건강의 ‘장건강 프로바이오틱스’가 각각 한국식품연구원장상을 수상했다.
백현희 식품연 원장은 “매년 개최하는 식품기술대상을 통해 국내 식품산업의 기술 혁신이 더욱 활발히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우수한 식품 기술 제품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국내외 소비자에게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혁신 제품 개발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한편 2016년 시작해 올해 9회를 맞이한 식품기술대상은 국내 식품산업 발전에 기여한 우수 제품을 발굴·포상해 식품기술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기 위해 매년 개최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