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수축산신문=박현렬 기자]
축산바로알리기연구회가 주최하고 ㈜건세바이오텍, 저탄고지라이프스타일카페가 주관한 저탄수화물 고지방(저탄고지) 라이프 심포지엄이 지난 20일 서울 양재 aT센터 세계로룸에서 개최됐다.
이번 심포지엄은 (사)나눔축산운동본부의 후원으로 진행됐다.
심포지엄은 지난해 10월 27일 ‘뷰티플 저탄고지’에 이어 ‘케이(K)-케토(KETO)와 함께 건강혁명’을 주제로 송재현 리프러리 사랑의원 원장과 정명일 건세바이오텍 박사, 이영훈 이영안과의원 원장이 저탄고지에 대한 정의와 필요성에 대한 강의를 진행했다.
또한 최윤재 축산바로알리기연구회장(서울대 명예교수)과 최선미 저탄고지 인플루언서가 우리 축산물 바로알기를 주제로 심도 있는 강의를 진행했다.
이번 심포지엄은 10회차를 맞아 특별히 강연자와 함께하는 질의응답 시간을 대폭 늘려 참석자들이 평소 궁금한 저탄고지 식습관 등을 자유롭게 논의돼 청중들의 호응을 얻었다.
안병우 나눔축산운동본부 상임공동대표(농협경제지주 축산경제 대표이사)는 “이번 심포지엄은 소비자들의 축산물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을 해소하고 긍정적인 이미지를 제고하는데 큰 효과를 거뒀다”며 “소비자들에게 축산에 대한 긍정적 이미지를 알리고 올바른 식품 섭취에 대한 정보와 축산물의 우수성·안전성을 널리 알리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나눔축산운동본부는 축산업의 올바른 이미지 제고를 위해 소비자들에게 축산물의 중요성을 알리고 잘못된 정보나 오해를 바로 잡을 수 있도록 축산물 인식 개선 관련 심포지엄‧세미나‧카드뉴스 등 다양한 홍보활동을 후원할 계획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