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수축산신문=김신지 기자]
육우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조재성)가 올해 슬로건으로 내건 ‘집밥친구 우리육우’ 캠페인의 일환으로 이번달부터 9월까지 전국 각지에서 요리 인플루언서들과 함께하는 육우쿠킹클래스를 순차적으로 개최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지역별 요리연구가들과 협업해 육우의 다양한 활용법을 소개하고 일반 소비자들이 손쉽게 따라 할 수 있는 집밥 레시피를 전파하기 위한 취지로 기획됐다. 쿠킹클래스에 참여하는 요리연구가는 ‘지워니테이블’의 윤지원, ‘정희의 식탁’ 이정희, ‘펭권쿠킹스튜디오’ 김은재, ‘진진쿡’의 박세미 등 총 4인이다.
이번달 육우쿠킹클래스는 윤지원 요리연구가가 진행하며 대표 메뉴는 부추무침을 곁들인 육우육전과 치즈를 올린 육가지구이다. 해당 클래스는 오는 25일 진행되며 지워니테이블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신청 가능하다.
또한 클래스 종료 후에는 집밥 친구, 우리 육우 따라하기 챌린지가 이어진다. 이는 해당 요리연구가의 레시피를 집에서 직접 따라해보고 인증하는 온라인 참여형 이벤트로 사전에 신청을 통해 선정된 참가자 100명에게는 요리에 필요한 모든 재료가 담긴 쿠킹박스가 제공된다. 윤지원 연구가의 챌린지 신청은 오는 30일부터 다음달 4일까지 진행되며 선정된 인원에게는 다음달 9일 쿠킹박스가 배송될 예정이다.
총 4명의 요리연구가가 진행하는 이번 챌린지는 총 400명을 모집하며 쿠킹클래스와 챌린지 관련 정보는 육우자조금관리위원회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지속적으로 안내될 예정이다.
김신지 기자
agness114@aflnews.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