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드람의 철학과 진심...도드람한돈 공식 유튜브 채널서
도드람 공식 인스타그램·유튜브 채널 공동 소비자 참여 이벤트 진행

[농수축산신문=홍정민 기자]

도드람 신규 브랜드 영상 ‘돼지고기에 진심인 사람들’.
도드람 신규 브랜드 영상 ‘돼지고기에 진심인 사람들’.

한돈 전문식품 브랜드 도드람(조합장 박광욱)은 자사의 철학을 담은 신규 브랜드 영상 돼지고기에 진심인 사람들을 최근 도드람한돈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했다.

이번 영상은 20232월에 발간된 도드람 브랜드북의 내용을 기반으로 기획된 콘텐츠로 도드람을 만들어가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통해 조직이 지켜온 기준과 가치를 소비자에게 진정성 있게 전달하고자 했다. 신입사원, 조합원, 생산직원, 연구원, 판매직원, 중견 실무자 등 다양한 현장을 대표하는 인물들의 이야기를 바탕으로 각자의 자리에서 마주한 고민과 소신을 담담하게 풀어냈다. 담백한 화법과 인터뷰 중심의 구성으로 여섯 명의 진심 어린 목소리를 담아 영상의 진정성을 살렸다.

신규 브랜드 영상은 단순한 기업 홍보를 넘어 국내 한돈 시장에서 차별화된 스토리텔링을 통해 도드람만의 정체성을 전하고자 기획된 것이 특징이다. 도드람 조합원과 직원의 실제 이야기를 토대로 제작된 이번 영상은 배우의 연기를 통해 재구성됐다. 여섯 명의 진솔한 목소리를 통해 신뢰와 친밀감을 높이고, 소비자와 생산자가 연결되는 지속가능한 소비의 가치를 담아냈다.

도드람은 종돈 보급부터 사료, 도축, 가공, 유통, 판매, 문화에 이르기까지 모든 과정을 자체적으로 수행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양돈 협동조합이다. ‘믿고 먹을 수 있는 돼지고기를 만들기 위해 생산의 처음부터 끝까지 책임지고 있으며, 이를 통해 일관된 품질과 철학을 지켜오고 있다.

이번 콘텐츠는 돼지고기 주세요보다 도드람 주세요라는 말이 더 익숙해지는 순간을 만들고자 기획된 만큼 도드람이 추구해온 가치와 기준이 사람들의 목소리를 통해 자연스럽게 전해지도록 구성됐다.

영상 공개와 함께 소비자 참여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다음달 11일까지 유튜브 댓글 이벤트가 운영되며,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도드람 캔돈 삼겹살이 증정된다.

박광욱 도드람 조합장은 이번 영상은 브랜드의 중심에 있는 사람들의 진심을 통해 도드람이 지켜온 철학을 그대로 전하고자 한 콘텐츠라며 앞으로도 소비자와의 신뢰를 기반으로 도드람만의 기준과 품질을 꾸준히 전달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도드람 브랜드북 'Dodram Pride'.
도드람 브랜드북 'Dodram Pride'.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