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광욱 조합장, 최고경영자 부문 동시 수상... 탁월한 리더십 입증
소비자 신뢰와 혁신적 브랜드 전략으로 한돈 시장 선도

[농수축산신문=홍정민 기자]

2025 올해의 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최고경영자 부문’을 수상한 박광욱 도드람양돈농협 조합장(오른쪽).[도드람 제공]
2025 올해의 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최고경영자 부문’을 수상한 박광욱 도드람양돈농협 조합장(오른쪽).[도드람 제공]

한돈 전문식품 브랜드 도드람(조합장 박광욱)이 지난 28일 서울 신라호텔 다이너스티홀에서 열린 ‘2025 올해의 브랜드 대상시상식에서 돈육 부문 6년 연속 대상을 차지하며 대한민국 대표 한돈 브랜드로서의 위상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특히 올해는 박광욱 조합장이 최고경영자(CEO) 부문수상자로 함께 선정돼 브랜드 경쟁력과리더십이 동시에 인정받는 의미 있는 성과를 거뒀다.

올해의 브랜드 대상은 한국소비자브랜드위원회, ()한국소비자포럼, 한국경제신문이 공동 주관하는 국내 최대 규모 어워드이다. 매년 국내 거주 15세 이상 소비자를 대상으로 온라인·모바일·전화 설문을 통해 한 해의 최고 브랜드를 선정한다.

올해 조사는 630일부터 713일까지 2주간 진행, 도드람한돈은 돈육 부문에서 가장 높은 득표율과 최고 점수를 기록하며 6년 연속 정상 자리를 굳건히 지켰다.

도드람은 국내 브랜드 돼지고기 시장점유율 1HACCP 인증 기반의 체계적인 생산 및 품질관리 시스템 동물복지 인증을 받은 최첨단 도축장 보유 사료부터 가공·유통까지 이어지는 원스톱 종합지원체계 전 과정 콜드체인 관리 등 업계 최고 수준의 경쟁력을 바탕으로 대한민국 대표 한돈 브랜드의 명성을 이어가고 있다.

또한 축산업계 최초 캔 모양의 패키지를 도입한 혁신적인 제품 캔돈국내에서 약 0.3% 내외로 생산되는 YBD 품종의 프리미엄 브랜드 ‘THE짙은등 다양한 제품을 출시하며 제품 라인업을 확대,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히고 있다. 도드람은 앞으로도 대한민국 No.1 한돈 브랜드로서 혁신과 프리미엄을 선도해 나갈 계획이다.

박광욱 도드람양돈농협 조합장은 도드람의 6년 연속 돈육 부문 대상은 변함없는 신뢰를 보내주신 소비자 여러분 덕분이라며 “CEO 부문 수상 역시 임직원과 조합원이 함께 일군 성과라 더욱 뜻깊고 앞으로도 철저한 품질 관리와 혁신적인 제품 개발로 건강하고 맛있는 한돈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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