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라이스페스타, 대학생 서포터즈 모집
[농수축산신문=이한태 기자]
|
|
농협경제지주는 ‘2025 우리쌀·우리술 K-라이스페스타’와 함께 우리 쌀 소비촉진에 힘을 보탤 젊은 서포터즈를 모집한다.
농협경제지주는 국산 쌀로 만든 다양한 우리술과 쌀가공식품이 한자리에 모이는 국내 최대 규모 쌀가공식품 축제 K-라이스페스타의 대학생 공식 서포터즈 ‘K-라페크루’를 오는 29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쌀과 전통주, 먹거리, 문화 콘텐츠에 관심있는 대학생(재·휴학생)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한 K-라페크루는 다음 달 28일부터 30일까지 일산 킨텍스 제1전시장 3홀에서 열리는 K-라이스페스타에 대한 사전 홍보, 현장 콘텐츠 제작, 행사 후기, 성과 확산 등 전 과정을 함께 하며 젊은 시각의 홍보활동을 전개하게 된다.
지원방식은 일반 지원과 교수 추천 두 가지 방식이며 참가신청서를 성실히 작성한 지원자에 한해 선발된다.
활동 평가 기준에 따라 정량평가 70점 이상을 달성한 참여자 전원에게는 ‘공식 활동 증서’가 전자 발급되며 우수 활동자 60명에게는 ‘우수’ 키워드가 표기된 공식 활동 증서와 함께 쌀가공식품 꾸러미 또는 우리술 세트가 제공된다.
장지윤 농협경제지주 식품지원부장은 “K-라페크루 활동은 대학생들이 직접 우리쌀과 우리술의 가치를 알리는 주인공이 돼 축제를 즐기고 스펙도 챙길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MZ세대의 톡톡 튀는 아이디어와 열정을 기다린다”고 말했다.
이한태 기자
lht0203@aflnews.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