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식이&든든이의 사회생활’ 이모티콘으로 일상 속 친환경 가치 전해

[농수축산신문=김진오 기자]

친환경농산물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유장수)는 11일 ‘농업인의 날’을 기념해 카카오톡 이모티콘을 제작·배포한다고 밝혔다. 친환경자조금은 소비자와의 소통을 위해 2023년부터 이모티콘을 배포하고 있다.

올해는 직장인의 일상과 공감을 주제로 한 ‘웰식이&든든이의 사회생활’ 이모티콘을 선보여 생활 속에서 친환경농산물의 가치를 자연스럽게 전달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

이모티콘은 회사생활과 일상 속 다양한 감정과 상황을 표현한 공감형 디자인으로 제작됐다. 출근 준비, 회의, 점심시간, 퇴근, 주말 등 누구나 겪는 일상 순간을 담아낸 것이 특징이다.

친환경자조금은 이모티콘을 통해 소비자가 친환경농산물을 보다 친숙하게 인식하고 나아가 농업과 환경의 긍정적 이미지를 함께 느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모티콘은 11일 오후 2시부터 총 4만 건 한정으로 무료 배포된다. 이용자는 카카오톡 내 ‘친구 검색(돋보기 아이콘)’에서 ‘유기농알리미’ 채널을 검색 후 플러스 친구로 추가하면 즉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유장수 위원장은 “이번 이모티콘은 소비자가 친환경농산물을 더 가깝게 느끼도록 기획한 생활 속 소통형 콘텐츠”라며 “앞으로도 캐릭터를 활용한 다양한 디지털 캠페인을 통해 친환경농업의 가치와 즐거움을 친근하게 전달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