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1세기 유통산업전망과 신유통_오세조 연세대 교수>
향후 10년간 국내유통업은 선진유통형태를 나아가기 위한 조정기가 될 것이다. 할인점이 주력 유통업태로 성장하고 수퍼이외의 다양한 할인점이 등장하며, 전자상거래가 활성화되며 수퍼마켓의 전문화와 대형화 그리고 체인화가 지속될 것이다.
전국을 2∼3개배화점이 지배적위치를 확보하고 지역별로 특화된 지역백화점이 보완적 차원에서 존재하게 될 전망이다.
유통활동도 고객이 원하는 상품과 서비스를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 저렴하게 제공하는데 초점이 맞춰질 것이다. 이런 고객의 기대가치를 충족시키고 재구매를 유도하기 위해 도매 물류 제조 원재료 공급업자등이 총체적인 부가가치 극대화를 위한 통합적인 시스템을 구축해야 한다. 그 전제가 디지털 네트워크의 구축이다. "
- 기자명 농수축산신문
- 입력 2000.01.31 10:00
- 수정 2015.06.29 00: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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